어셈블리 유형 및 어셈블리 계층

Tekla Structures
2023
Tekla Structures

어셈블리 유형 및 어셈블리 계층

모델에서 어셈블리를 구축하기 전에 필요한 어셈블리 구조, 구성 방식, 도면과 레포트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십시오. 어셈블리 구조를 형성하는 방법은 필요한 구조에 따라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방법 어셈블리 유형 자세한 정보

기존 어셈블리에 부재를 보조 부재로 볼트 체결하거나 용접합니다.

기본 어셈블리

볼트 및 용접을 사용하여 어셈블리와 하위 어셈블리 생성 및 연결

기존 어셈블리에 부재를 보조 부재로 추가합니다.

기본 어셈블리

기존 어셈블리에 부재 추가

기존 어셈블리에 어셈블리를 하위 어셈블리로 볼트 체결하거나 용접합니다.

결합된 어셈블리

볼트 및 용접을 사용하여 어셈블리와 하위 어셈블리 생성 및 연결

기존 어셈블리에 부재 또는 어셈블리를 하위 어셈블리로 추가합니다.

결합된 어셈블리

결합된 어셈블리 생성

루스 부재를 추가하지 않고 기존 어셈블리를 함께 연결합니다.

결합된 어셈블리

기존 어셈블리 연결
팁:

어셈블리의 구조와 계층을 쉽게 확인하려면 Tekla Warehouse에서 어셈블리 트리 뷰어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어셈블리 유형

단품 어셈블리 및 기본 어셈블리

단품 어셈블리는 하나의 단품으로 구성됩니다. 부재를 모델링하면 Tekla Structures가 그에 대한 어셈블리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기본 어셈블리는 보조 부재와 메인 부재로 구성되며, 어셈블리는 하나의 어셈블리 레벨에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기본 어셈블리를 생성합니다.

  • 공장용 볼트 또는 공장 용접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부재를 함께 연결합니다.

  • 공장 용접 또는 공장용 볼트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컴포넌트를 적용합니다.

  • 어셈블리에 추가 명령을 사용하여 부재를 기존 어셈블리에 보조 부재로 추가합니다.

어셈블리의 메인 부재에는 용접 또는 볼트 체결되었거나 어셈블리에 추가 명령으로 추가된 다른 부재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메인 부재는 다른 어떤 부재에도 용접되거나 볼트 체결되지 않습니다. 필요한 경우 메인 부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결합된 어셈블리

결합된 어셈블리는 어셈블리 계층에서 하위 어셈블리 레벨에 있는 하위 어셈블리와 상위 어셈블리로 구성됩니다.

Tekla Structures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결합된 어셈블리를 생성합니다.

기존 어셈블리를 하위 어셈블리로 연결하면 또 다른 유형의 결합된 어셈블리가 생성됩니다. 하위 어셈블리는 동일한 어셈블리 레벨에 있습니다.

하위 어셈블리로 연결 명령을 사용하여 기존 어셈블리를 함께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셈블리를 하위 어셈블리로 추가할 수 있으나, 루스 부재(부재 또는 아이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주:

결합된 어셈블리에 있는 하위 어셈블리는 고유의 어셈블리 정보와 메인 부재를 유지합니다. 하위 어셈블리와 상위 어셈블리에 대해 별도로 속성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어셈블리 계층 레벨에서 어셈블리를 선택하려면 마우스 포인터를 어셈블리의 임의 부재에 두고 Shift 키를 누른 후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이용해 위아래로 스크롤합니다.

결합된 어셈블리에서 어셈블리 계층을 확인하는 방법

단품 및 볼트부터 하위 어셈블리에서 최상위 레벨의 결합된 어셈블리에 이르기까지, 결합된 어셈블리의 어떤 레벨에서든 작업할 수 있습니다.

활성 선택 스위치는 시작 레벨을 정의하고 어셈블리 계층에서의 이동 방향을 정의합니다. 상태 표시줄에는 사용자가 있는 어셈블리 계층의 레벨이 표시됩니다.

최상위 계층 레벨의 어셈블리에는 숫자 0이 할당되고, 계층에서 하위 어셈블리 내 어셈블리 또는 객체에는 숫자 1, 2 등이 할당됩니다. 레벨 9까지 계속할 수 있습니다.

  • 어셈블리 선택 선택 스위치가 활성화된 경우:

    최상위 레벨의 어셈블리부터 시작하여, 그 하위 어셈블리로 이동하고, 최종적으로 단품, 볼트 등을 선택합니다.

    어셈블리의 특정 레벨로 이동하려면 마우스 포인터를 어셈블리의 임의 부재에 두고 Shift 키를 누른 후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이용해 위로 스크롤하여 한 레벨씩 어셈블리 계층에서 하부 레벨의 객체를 강조 표시합니다.

  • 어셈블리의 객체 선택 선택 스위치가 활성화된 경우:

    단일 객체부터 시작하여 높은 레벨의 결합된 어셈블리로 이동합니다.

    어셈블리의 특정 레벨로 이동하려면 마우스 포인터를 어셈블리의 임의 부재에 두고 Shift 키를 누른 후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이용해 위로 스크롤하여 어셈블리 계층에서 한 레벨씩 높은 레벨의 객체를 강조 표시합니다.

파란색 강조 상자는 선택할 수 있는 어셈블리를 나타냅니다.

결합된 어셈블리의 어셈블리 계층은 도면과 레포트에 영향을 미칩니다. 정확한 어셈블리 레벨에서 데이터를 출력하려면 모델의 어셈블리 계층과 유사한 계층으로 레포트 및 도면 템플릿을 생성해야 합니다.

하위 어셈블리 및 결합된 어셈블리의 도면과 레포트를 분리할 수 있으며, 그렇더라도 모든 어셈블리 레벨에 대해 치수, 마크, 제작 정보 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어셈블리 계층 작업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중 레벨 어셈블리 작업 비디오를 참조하십시오.

어셈블리 예

기둥 코벨

기둥 코벨은 한 공장에서 제작된 다음, 다른 공장에서 기둥에 부착됩니다. 코벨을 기둥의 하위 어셈블리로 모델링합니다. 그런 다음 각 공장에 대한 조립도면을 생성합니다. 코벨이 함께 용접되는 방식을 보여주는 조립도면 하나와 코벨과 다른 부재가 기둥에 용접되는 방식을 보여주는 다른 조립도면 하나를 생성합니다.

(1) 도면 1, 공장 1

(2) 도면 2, 공장 2

복합 트러스

복합 트러스의 절반은 어셈블리로 모델링합니다. 공장에서 트러스 절반 부분을 제작하기 위한 조립도면을 생성합니다. 그런 다음, 절반 부분을 현장에서 연결하는 방식을 보여 주는 또 다른 조립도면을 생성합니다.

빌트업 프로파일

빌트업 기둥 및 보의 프레임에서 각 빌트업 프로파일은 하위 어셈블리일 수 있습니다. 전체 프레임을 보여 주는 조립도면과 기둥과 보를 제작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별개의 도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