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마크 속성 수정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상세 마크 속성 수정

열린 도면에서 상세 마크의 속성, 상세 뷰 레이블 및 상세 마크 경계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상세 마크를 두 번 클릭하여 상세 속성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2. 상세 이름 상자에서 상세 이름을 수정합니다.
  3. 뷰 레이블 탭에서 A1 - A5 옆의 ... 버튼을 클릭하여 마크 내용 대화 상자를 열고 상세 뷰 레이블에 포함할 요소를 선택합니다.
  4. 필요한 경우 목록에서 요소를 선택하고 추가 >를 클릭한 후, 프레임 유형색상을 선택합니다. 각 요소에 대해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필요한 경우 목록에서 요소를 선택하고 텍스트 색상, 글꼴높이를 선택합니다. 각 요소에 대해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마크 내용 대화 상자의 위치 탭에서 텍스트 위치, 수평 및 수직 오프셋, 텍스트 정렬을 설정합니다. 텍스트 배치는 기호 사용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7. 수정을 클릭합니다.
  8. 레이블에 사용할 뷰 레이블 기호를 선택합니다. 뷰 레이블 선 및 기호의 색상, 크기 및 선 길이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9. 뷰 레이블의 수직수평 위치를 선택합니다.
  10. 상세 경계 탭으로 이동하여 경계의 형상과 경계선의 색상 및 유형을 정의합니다.

    상세 경계의 고정 크기를 설정하려면 고급 옵션 XS_DETAIL_BOUNDARY_RADIUS를 사용합니다.

  11. 상세 마크 탭에서 A1 - A5옆의 ... 버튼을 클릭하여 마크 내용 대화 상자를 열고 상세 마크에 포함할 요소를 선택합니다.
  12. 위에서 설명한 대로 요소 모양 및 마크 위치를 수정합니다.
  13. 수정을 클릭합니다.
  14. 마크에 사용할 상세 마크 기호를 선택합니다. 기호의 색상과 크기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5. 상세 속성 대화 상자에서 수정을 클릭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