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도면 치수 측정 속성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기본도면 치수 측정 속성

그리드 탭을 사용하여 그리드 및 전체 치수의 설정을 확인 및 수정하고, 부재 탭을 사용하여 기본도면의 부재 치수에 대한 설정을 확인 및 수정합니다.

이 대화 상자를 여는 방법:

  •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 > 기본도면을 클릭하고 치수 생성...을 클릭합니다.
  • 열려 있는 기본도면에서 도면 배경을 두 번 클릭하고 치수 생성...을 클릭합니다.

그리드 탭

설정

설명

그리드선 치수

켜기 선택 시 그리드 치수선을 생성합니다.

전체 치수

켜기 선택 시 전체 치수를 생성합니다.

치수 위치 조절: 수평

수직 그리드 및 전체 치수선의 위치를 도면의 왼쪽 또는 오른쪽로 또는 모두에서 조절합니다.

치수 위치 조절: 수직

수평 그리드 및 전체 치수선의 위치를 도면의 위쪽 또는 하단로 또는 모두로 조절합니다.

부재 탭

옵션

설명

지시선 최대 길이: 외부 치수

치수선을 치수 생성 부재에 얼마나 가깝게 배치할지 제어합니다. 외부 치수선이 그리드선에서 최대 지시선 길이를 취하도록 정의합니다.

지시선 최대 길이: 내부 치수

치수선을 치수 생성 부재에 얼마나 가깝게 배치할지 제어합니다. 내부 치수선이 부재 기준점에서 최대 지시선 길이를 취하도록 정의합니다.

뷰에 부재 전체가 포함되지는 않음

켜기은 부분적으로 뷰 밖에서 부재의 치수를 생성합니다. 끄기는 이러한 부재의 치수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외부 치수 최대 개수

그리드 외부에서 허용되는 최대 치수선 수를 지정합니다. 다양한 치수선의 다양한 객체에 치수를 생성하는 경우 이 설정을 사용하면 더 깔끔한 도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최대치에 도달하면 Tekla Structures가 그리드 내부에 치수를 생성합니다.

객체 그룹 치수 생성 규칙

다양한 치수선에 치수를 생성할 여러 객체 그룹을 지정합니다.

객체 그룹

치수를 생성할 객체 그룹입니다.

위치 조절

치수 없음는 부재의 치수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그리드 안쪽는 치수가 생성되는 부재 옆 또는 가까이에서 치수를 생성합니다. 부재가 그리드 내부에 있을 때는 모든 부재 치수가 그리드 내부에 배치됩니다. 그리드 안쪽를 선택하더라도 부재가 엔드 베이에 있고 치수가 생성되는 단부가 외부 옆에 있기 때문에 치수는 여전히 외부에 있습니다.

그리드 바깥쪽는 부재에 치수를 생성하고 그리드 외부에서 부재의 위치를 조절합니다.

모두는 부재에 치수를 생성하고 부재 위치와 외부 치수 최대 개수 옵션의 설정에 따라 부재 위치를 그리드 내부 또는 외부로 조절합니다.

외부 치수 최대 개수를 정의한 경우에는 치수의 최대 개수가 그리드 외부에 도달할 때 Tekla Structures가 그리드 내부로 치수 위치를 조절할 수 있도록 모두 옵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수평 위치

왼쪽은 수평 부재까지의 모든 치수의 위치를 그리드 왼쪽으로 조절합니다.

오른쪽은 수평 부재까지의 모든 치수의 위치를 그리드 오른쪽으로 조절합니다.

양쪽 분배은 수평 부재까지의 모든 치수의 위치를 치수가 생성되는 부재에 가장 가까운 그리드로 조절합니다.

수직 위치

위쪽은 수직 부재까지의 모든 치수의 위치를 그리드 위로 조절합니다.

하단은 수직 부재까지의 모든 치수의 위치를 그리드 아래로 조절합니다.

양쪽 분배은 수직 부재까지의 모든 치수의 위치를 치수가 생성되는 부재에 가장 가까운 그리드로 조절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