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부재 마크에 레벨 속성 추가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자동 부재 마크에 레벨 속성 추가

부재 마크에서 TOP_LEVEL, BOTTOM_LEVEL, ASSEMBLY_TOP_LEVEL, ASSEMBLY_BOTTOM_LEVELASSEMBLY.MAIN_PART.TOP_LEVEL 등의 레벨 속성을 사용자 정의 속성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레벨 속성은 MarkDimensionFormat.dim 파일에서 치수 형식을 취합니다. 원하는 경우 치수 속성 대화 상자의 도면 열기에서 치수 형식을 변경하고, 변경된 치수 속성을 뷰에서 치수 생성에 사용하는 치수 생성 규칙에 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 및 수동 마크에 레벨 속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치수 형식을 변경하고 레벨 속성을 추가하려면

  1. 도면 열기의 도면 탭에서 속성 > 치수를 클릭합니다.
  2. 상단의 속성 파일 목록에서 MarkDimensionFormat을 선택하고 불러오기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대로 단위, 정밀도, 형식을 변경합니다.

  4. 저장를 클릭하여 MarkDimensionFormat 파일에 변경 사항을 저장한 후 취소을 클릭하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5.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을 클릭하고 도면 유형을 선택합니다.
  6. 필요한 속성과 최대한 가까운 도면 속성을 불러옵니다.
  7. 왼쪽 옵션 트리에서 뷰 생성을 클릭하여 변경할 뷰와 속성을 선택한 후 뷰 속성을 클릭합니다.
  8. 부재 마크를 클릭합니다. 부재 마크
  9. 부재 마크 속성에서 사용자 정의 속성 요소를 두 번 클릭하여 마크에 추가합니다.
  10. 마크 내용 - 사용자 정의 속성 대화 상자에 사용자 정의 속성 이름을 입력합니다.
    및/또는 다음:

    ASSEMBLY.MAIN_PART.TOP_LEVEL.

  11. 옵션 트리에서 치수 생성을 클릭합니다.
  12. 목록에서 치수 규칙을 선택하고 규칙 편집을 클릭합니다.
  13. 치수 속성 목록에서 MarkDimensionFormat을 선택합니다.
  14. 저장을 클릭하여 치수 생성 규칙을 저장하고 닫기를 클릭합니다.
  15. 저장을 클릭하여 뷰 속성을 저장합니다.
  16. 저장을 클릭하여 도면 속성을 저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고 도면을 생성합니다.

다음 예에서는 TOP_LEVELASSEMBLY_TOP_LEVEL이 마크에 추가되었습니다.

다음 예에서는 부재 자체의 최상위 레벨(TOP_LEVEL), 어셈블리의 최상위 레벨(ASSEMBLY_TOP_LEVEL), 어셈블리 메인 부재의 최상위 레벨(ASSEMBLY.MAIN_PART.TOP_LEVEL)이 마크에 추가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