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모델 생성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새 모델 생성

Tekla Structures 프로젝트마다 별개의 모델을 생성합니다. 각 모델은 TeklaStructuresModels 폴더 아래의 자체 폴더에 저장됩니다.

  1. 파일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이름 상자에 새 모델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름의 최대 길이는 40자입니다.

    특수 문자(/ \ ; : |)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때 영구적으로 사용할 이름으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모델 이름을 변경할 수는 있지만, 그러려면 여러 파일 이름도 함께 변경해야 하므로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3. 새 모델을 저장할 위치를 정의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모델은 설치 중에 생성된 TeklaStructuresModels 폴더에 저장됩니다.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기본 폴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장 경로 목록에서 최근에 사용한 폴더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4. Tekla Structures단일 사용자 모드에서 실행할지 다중 사용자 모드에서 실행할지 정의합니다.
    • 단일 사용자: 한 번에 한 사람이 모델을 사용합니다.
    • 다중 사용자: 모델이 서버에 저장되고 여러 사람이 동시에 모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버 상자에 서버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5. 모델 템플릿을 사용하려면 템플릿을 하나 선택합니다.

    중요한 모델 템플릿을 즐겨찾기로 표시하거나 필요하지 않은 템플릿을 숨길 수 있습니다.

    1. 목록에서 모델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즐겨찾기 또는 숨김을 선택합니다.

      템플릿을 즐겨찾기로 표시한 경우 이 템플릿은 템플릿 목록의 상단에 배치됩니다 또는 템플릿의 별모양 아이콘을 사용하여 즐겨찾기로 표시하거나 이 마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숨김으로 표시한 경우 이 템플릿은 템플릿 목록에서 제거됩니다. 숨은 항목 표시 확인란을 선택하여 다시 표시합니다.

  6. 모델을 Trimble Connect 프로젝트에 연결하려면 Trimble Connect 공동 작업 시작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모델을 만든 후에는 해당 모델이 Trimble Connect 프로젝트에 연결됩니다. 자세한 지침은 Tekla Structures 모델을 Trimble Connect 프로젝트에 연결을 참조하십시오.

  7. 생성을 클릭합니다.

    Tekla Structures에서 모델이 생성되고 기본 모델 뷰가 열립니다. 모델 뷰의 내용은 5단계에서 선택하는 모델 템플릿을 바탕으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