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Defaults 예: 접합부 검사를 이용한 반복 사용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AutoDefaults 예: 접합부 검사를 이용한 반복 사용

AutoDefaults를 반복 사용할 때는 접합부 검사 결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복 규칙이 일치하지만 접합부가 접합부 검사를 통과하지 못하고 접합 기호가 계속 빨간색인 경우에는 접합 기호가 녹색이 될 때까지 AutoDefaults가 다른 규칙 및 속성을 계속해서 테스트합니다.

이 예시에서는 접합 확인의 결과에 따라 볼트 수를 설정하는 반복 규칙을 생성합니다. 그런 다음 접합부에 대해 규칙 그룹과 접합 확인을 함께 사용합니다. 아래의 예시 이미지는 오토디폴트 설정 대화 상자에서 규칙을 보여줍니다.

접합부 검사에 사용할 반복 규칙을 생성하는 방법:

  1. 파일 메뉴에서 카탈로그 > 오토디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2. 트리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새 규칙 그룹을 선택합니다.
  3. 새 규칙 그룹을 클릭하고 반복 예로 이름을 바꿉니다.
  4. 반복 예 트리로 이동하여 End plate (144)를 찾은 다음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여 추가 규칙 집합 생성을 선택합니다.
  5. 규칙 집합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규칙 집합 편집을 선택합니다.
  6. 규칙 집합 이름을 반복으로 바꿉니다.
  7. 규칙에서 매개변수 파일 선택 옵션을 접합부 기호가 녹색으로 바뀔 때까지 반복으로 설정합니다.
  8. 확인을 클릭합니다.
  9. 반복 규칙 집합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추가 규칙 집합 생성을 선택합니다.
  10. 규칙 집합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규칙 집합 편집을 선택합니다.
  11. 규칙 집합 이름을 볼트 2개로 바꿉니다.
  12. 규칙 보조 1 깊이를 선택한 다음 두 볼트의 최소 및 최대 깊이 값을 설정합니다.
  13. 규칙에서 매개변수 파일 선택 옵션을 최초 매개변수의 조합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14. 확인을 클릭합니다.
  15. 볼트 2개 아래에서 접합 속성 파일 standard.j144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접합 매개변수 선택을 선택합니다.
  16. 속성 파일 목록에서 볼트 2개에 대한 속성 파일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팁:

    적합한 속성 파일이 없으면 새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standard.j144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접합부 매개변수 편집을 선택합니다. 필요한 속성을 저장하고 취소를 클릭하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저장된 속성은 이제 속성 파일 목록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7. 변경 내용을 접합부 대화 상자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을 클릭합니다.
  18. 다른 규칙 집합에 대해서도 9단계부터 16단계까지 반복합니다.
  19. End plate (144) 대화 상자를 엽니다.
  20. 로드 버튼 옆의 목록에서 <Defaults>를 선택하고 로드를 클릭합니다.
  21. 일반 탭에서 AutoDefaults 규칙 그룹 옵션을 앞에서 생성한 반복 예로 설정합니다.
  22. 설계 유형 탭에서 접합 확인 옵션을 로 설정합니다.
  23. 전단, 인장모멘트 옵션에 보조 부재의 하중을 입력합니다.
  24. 확인을 클릭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