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근 메쉬에 도면 뷰 생성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철근 메쉬에 도면 뷰 생성

철근 메쉬 뷰 생성자매크로를 사용하여 철근 메쉬가 한 개씩 포함된 도면 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메쉬 뷰에는 전체 메쉬 길이와 너비 치수, 그리고 가로 및 세로 방향 와이어 간격에 대한 치수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와이어 크기도 표시됩니다. 기본 배치 및 콘크리트 부재도면에서 메쉬 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메쉬가 포함된 도면을 엽니다.
  2. 메쉬를 선택합니다.

    도면의 모든 메쉬에 대해 뷰를 생성하려는 경우 개별적으로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3. 측면 패널에서 응용 프로그램 및 컴포넌트 버튼 을 클릭하여 응용 프로그램 및 컴포넌트 카탈로그를 엽니다.
  4. 응용 프로그램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응용 프로그램 목록을 엽니다.
  5. 철근 메쉬 뷰 생성자을 두 번 클릭합니다.

  6. 메쉬 뷰 생성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도면에서 각각의 메쉬에 대한 메쉬 뷰를 생성하려면 도면의 모든 메쉬에 대한 메쉬 뷰 생성을 선택합니다.

    • 선택한 메쉬에 대해서만 뷰를 생성하려면 선택한 메쉬에 대한 뷰 생성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매크로를 실행하기 전에 메쉬를 선택해야 합니다.

    • 메쉬 뷰를 이미 생성했고 뷰에서 치수선과 직경만 추가하려는 경우에는 선택한 메쉬에 주석 생성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매크로를 실행하기 전에 메쉬를 선택해야 합니다.

  7. 새 메쉬 뷰에서 사용할 뷰, 치수, 텍스트, 선 및 곧은 와이어 선 속성 파일을 선택합니다.
  8. 텍스트 내용 유형에서 와이어 주석 유형을 선택합니다.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9. 텍스트의 길이 단위에서 와이어 길이 단위를 선택합니다.

    인치 단위가 설정된 상태에서 자동을 선택하면 텍스트가 현재 단위를 사용하고, 그렇지 않으면 m를 사용합니다.

  10. 굽은 메쉬 회전에서 굽은 메쉬에 대해 원하는 회전을 정의합니다. 옵션은 기본값, 90, 180270입니다. 기본값을 선택하면 항상 굽은 철근이 수평 축에 있도록 메쉬의 방향이 지정됩니다.
  11. 생성을 클릭합니다.

    Tekla Structures는 사용자의 선택 항목과 속성 파일을 기반으로 뷰를 생성하거나 업데이트합니다.

아래는 메쉬 뷰의 예입니다.

아래 그림에는 굽은 메쉬 2개가 있는 벽체의 3D 뷰와 두 메쉬의 개별적인 곧은 메쉬 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