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kla Structures 사용자 인터페이스 소개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Tekla Structures 사용자 인터페이스 소개

Tekla Structures 모델을 열면 새 창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모습입니다.

(1) 이것이 사용할 Tekla Structures 모델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경우, 이 시점에서는 기본 모델 뷰와 빈 그리드만 보일 것입니다.

(2) 녹색 큐브 기호는 글로벌 좌표계를 나타내며 글로벌 원점(x=0, y=0, z=0)에 놓여 있습니다.

(3) 그리드 주변의 상자는 작업 영역을 나타냅니다. 뷰에서는 이 영역 내에 있는 부재만 볼 수 있습니다. 모델에서 작업 영역 밖에 객체가 존재하지만 보이지는 않습니다. 필요에 따라 작업 영역을 축소하거나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 영역 상자를 숨길 수도 있습니다.

(4) x, y, z의 세 축을 포함하는 좌표 기호는 로컬 좌표계를 나타냅니다. 모델의 방향을 표시하기도 합니다.

(5) 파일 메뉴에서 모델을 관리합니다. 모델 저장, 도면 인쇄, 모델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6) 리본에는 모델을 구성할 때 사용할 모든 명령과 기타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리본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7) 기본적으로 빠른 액세스 도구 모음에는 저장, 실행 취소, 다시 실행실행 취소 이력 바로 가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빠른 액세스 도구 모음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8) 우측 상단 모서리는 사용자 이름과 함께 로그인 상태이며 라이선스가 예상대로 작동 중임을 나타내는 녹색 기호를 표시합니다. 시계 기호가 녹색 기호 대신 표시되는 경우 시계는 온라인 라이선스 연결이 끊김을 나타냅니다.

(9) 찾고자 하는 명령이나 대화 상자가 보이지 않으면 빠른 실행으로 검색합니다.

(10) 화면 오른쪽의 측면 창을 사용하여 현재 활성 리본 명령을 확인하거나, 모델 객체 속성을 확인하거나, 참조 모델 및 컴포넌트를 추가하거나, 점 클라우드를 연결하거나, 사용자 지정 조회를 사용하거나, Tekla Online services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11) 작업 평면 핸들러 도구 모음을 사용하면 현재 모델에 사용할 작업 평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2) 모델 검색 도구 모음을 통해 전체 모델 또는 선택한 모델 객체에서 객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13) 스냅 스위치로 객체를 생성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위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14) 선택 스위치로 선택할 수 있는 객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15) 객체를 생성할 때 진행 방법과 점 선택 시점이 상태 표시줄에 표시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