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 지오메트리 파일 압축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형상 지오메트리 파일 압축

파일을 .xml 형식에서 압축 형식인 .tez로 변환함으로써 형상 지오메트리 파일을 압축할 수 있습니다. .tez 형식을 사용하면 디스크 공간이 절약됩니다.

Tekla Model Sharing 모델의 경우, Tekla Structures 2018 또는 최신 버전을 사용할 때 .xml에서 .tez로 형상 지오메트리 파일이 자동 변환됩니다.

이전 버전과 공유 되지 않는 모델에서는 현재 모델 폴더의 \ShapeGeometries 하위 폴더에 저장된 형상 지오메트리 파일을 수동으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하위 폴더 \Shapes에 저장된 파일은 압축되지 않습니다.

모델의 항목에 이미 특정한 형상을 사용한 경우 파일을 압축하더라도 이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실행됩니다.

주:

압축은 영구적인 동작이므로 모델을 저장하지 않더라도 실행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Tekla Structures 2017i 또는 이전 버전에서 모델을 열고 파일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형상 지오메트리 파일을 압축하지 마십시오. 2017i 또는 이전 버전에서는 .tez 파일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회사 또는 환경에서 2017i 또는 이전 버전을 포함한 몇 가지 Tekla Structures 버전에서 사용되는 형상에 대해 공통 위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형상 지오메트리 파일을 .tez 형식으로 변환하지 마십시오. 변환할 경우 일부 버전에서는 파일이 실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형상 지오메트리 파일 압축 방법

기존의 형상 지오메트리 파일을 압축하려면 원래 형상 파일을 다시 가져오기를 실행하거나 형상 지오메트리 압축 응용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이 사용하십시오.

  1. 압축하려는 형상 지오메트리 파일의 모델을 엽니다.
  2. 측면 패널에서 응용 프로그램 및 컴포넌트 버튼 을 클릭하여 응용 프로그램 및 컴포넌트 카탈로그를 엽니다.
  3. 형상 지오메트리 압축 응용 프로그램을 찾은 다음 두 번 클릭하여 엽니다.
  4. XML 형상 파일을 TEZ 형식으로 압축 대화 상자에서 압축을 클릭합니다.
  5. 모델을 다시 엽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