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커넥션 설정 및 규칙 정의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오토커넥션 설정 및 규칙 정의

오토커넥션을 사용하면 Tekla Structures모델에서 접합을 생성할 때 자동으로 적용되는 규칙 그룹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규칙 그룹을 사용하여 접합부 및 접합 속성을 선택하면 각 접합부를 선택하고 해당 속성을 따로 정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서로 다른 표준, 프로젝트, 제조업체 및 개별 모델에 대해 별도의 규칙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토커넥션 설정

오토커넥션 설정 대화 상자를 열려면, 파일 메뉴에서 카탈로그 > 오토커넥션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설정 레벨 설명

규칙 그룹 규칙 그룹을 사용하여 표준, 프로젝트, 제조업체 및 모델별로 접합부 및 접합 속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규칙 그룹을 생성,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프레이밍 조건 프레이밍 조건은 사용자가 변경할 수 없는 미리 정의된 접속 유형입니다. Tekla Structures가 자동으로 프레이밍 조건을 생성합니다.
  • 보 웨브에 보 접합
  • 보 플랜지에 보 접합
  • 기둥 웨브에 보 접합
  • 기둥 플랜지에 보 접합
  • 보 이음
  • Column splice

규칙 집합 규칙 집합을 사용하여 특정 상황에서 사용할 접합부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추가 규칙 집합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접합 규칙 집합 기준이 충족되는 경우 적용할 접합부입니다.

특정 접합부를 적용하려면 모델의 조건이 해당 접합부가 포함된 분기의 모든 규칙과 일치해야 합니다.

Rules.zxt 파일

오토커넥션을 사용하면 Tekla Structures가 오토커넥션 정보를 압축된 rules.zxt 파일로 현재 모델 폴더 아래의 \attributes 폴더에 저장합니다.

rules.zxt 파일을 프로젝트 폴더 또는 회사 지정 폴더로 복사하여 다른 모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커넥션 설정을 수정할 때마다 이 파일을 회사 지정 폴더 및 프로젝트 폴더에 다시 복사해야 합니다. 다른 모델의 수정된 설정을 사용하려면 Tekla Structures를 다시 시작합니다.

제한 조건:

접합에 최대 2개의 보조 부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보조 부재가 여러 개인 복잡한 거셋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토커넥션은 프로파일 높이와 ID 번호를 1번째 및 2번째 보조 부재를 결정하는 기준으로 사용합니다.

오토커넥션 규칙 그룹 생성

오토커넥션에 대해 규칙 그룹을 정의하여 표준, 프로젝트, 제조업체 및 모델별로 접합부 및 접합 속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1. 파일 메뉴에서 카탈로그 > 오토커넥션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기존 규칙 그룹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 규칙 그룹을 선택합니다.
  3. 새로 만들기 그룹을 클릭하고 이름을 입력합니다.

    규칙 그룹에 생성할 접합부의 그룹을 반영하는 이름을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제조업체 이름, 프로젝트 이름, 또는 특정 모델에 사용할 접합 규칙을 명확하게 식별하는 이름을 사용하십시오.

새 규칙 그룹을 만들 때 Tekla Structures가 그룹의 기존 프레이밍 조건을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오토커넥션 규칙 집합 생성

프레임 조건 아래에 오토커넥션 규칙 집합을 생성하여 모델의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 사용할 접합 속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접합부를 사용하여 비슷한 프레이밍 조건을 연결하려는 경우에만 오토커넥션 규칙 집합을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델에서 일부 보-보 접합부에는 클립 앵글이 필요하고 다른 접합부에는 전단 탭이 필요합니다. 규칙 집합을 정의하여 언제 각 접속 유형을 사용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1. 파일 메뉴에서 카탈로그 > 오토커넥션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규칙 그룹 앞의 더하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트리 구조를 엽니다.
  3. 관련 프레이밍 조건 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규칙 집합 추가을 선택합니다.
  4. 새 규칙 집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규칙 집합 편집...을 선택합니다.
  5. 규칙 집합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6. 사용 가능한 규칙 목록에서 규칙을 하나 선택합니다.
  7.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한 규칙을 규칙 집합의 규칙의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8. 규칙에 사용되는 값을 입력합니다. 정확한 값 또는 최소값 및 최대값.
  9. 확인을 클릭합니다.
주:

트리 구조 내 규칙 순서가 중요합니다. Tekla Structures는 모델의 조건과 일치하는 첫 번째 규칙을 사용하므로 가장 제한적인 규칙을 트리의 맨 위에 배치하고 가장 일반적인 규칙은 맨 아래에 배치해야 합니다.

규칙 집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위로 이동 또는 아래로 이동을 선택하여 규칙 집합의 우선 순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토커넥션 규칙 집합에서 접합부 변경

응용 프로그램 및 컴포넌트 카탈로그에서 접합부를 선택하여 규칙 집합의 접합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파일 메뉴에서 카탈로그 > 오토커넥션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관련 프레이밍 조건 및 규칙 집합 앞의 더하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변경할 접합을 찾습니다.
  3. 접합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접합 유형 선택...을 선택합니다.
  4. 컴포넌트 선택 대화 상자에서 접합부를 두 번 클릭합니다.
  5. 오토커넥션 설정 대화 상자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