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힘 예약 또는 풀아웃 그림용 템플릿 생성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굽힘 예약 또는 풀아웃 그림용 템플릿 생성

템플릿 편집기를 사용하여 철근 및 굽은 메쉬에 굽힘 예약 또는 풀아웃 그림을 생성한 후에 굽힘 예약에 표시되는 정보 유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1. 파일 메뉴에서 편집기 > 템플릿 편집기를 클릭합니다.
  2. 파일 >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그래픽 템플릿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삽입 > 컴포넌트 > 을 클릭하여 새로운 행을 추가합니다.
  5. 행의 내용 유형으로 REBAR 또는 MESH를 선택합니다.
  6. Tekla Structures 데이터베이스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얻으려면 값 필드를 추가합니다.
    1. 삽입 > 값 필드를 클릭합니다.
    2. 행 내에서 필드의 위치를 정의하는 점을 클릭합니다.

      속성 선택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서 값 필드에 대한 속성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3. 속성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각각의 값 필드에 대해 a~c단계를 반복합니다.
  7. REBAR 또는 MESH 내용 유형 행에 그래픽 필드를 삽입합니다.
    1. 삽입 > 그래픽 필드...를 클릭합니다.
    2. 마우스로 클릭하여 드래그하면서 프레임을 그립니다.
  8. 그래픽 필드를 마우스 버튼으로 두 번 클릭하여 그래픽 필드 속성 대화 상자를 엽니다.
  9. 자유 속성을 클릭하고 응용 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합니다.
  10. 필요한 굽힘 다이어그램 속성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탭에서 굽힘 다이어그램 속성을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동일한 속성이 사용자 속성 및 응용 프로그램 속성으로 모두 설정된 경우 응용 프로그램속성이 우선합니다.

    템플릿에서 굽힘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속성 및 값 목록은 굽힘 스케줄 속성을 참조하십시오.

  11. 템플릿을 저장합니다.

풀아웃 그림 스케일 자동 배율 조정

스케일 유형을 정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 템플릿의 PULLOUT 속성에는 사용 가능한 자유 속성이 있습니다. 자유 속성 대화 상자의 사용자 탭에서 자유 속성 ScaleType1로 설정하면 풀아웃 그림이 X 및 Y 치수에서 둘 다 사용 가능한 공간의 스케일에 맞게 조정됩니다. 그로 인해 형상이 과도하게 커지지만, 작은 세그먼트를 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탭에서도 이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유 속성 ScaleType을 정의하지 않으면 굽힘 형상이 이와 같이 보일 수 있습니다.

값이 1인 자유 속성 ScaleType을 사용하는 동일한 굽힘 형상입니다.

풀아웃 그림의 모양 변경

Tekla Structures는 고급 옵션 XS_SYSTEM에 정의된 시스템 폴더의 rebar_config.inp 파일 설정을 사용하여 풀아웃 그림의 모양을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풀아웃 그림에 사용된 색상, 선 및 치수 단위, 형식 및 정밀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rebar_config.inp의 설정 및 값 목록은 도면 철근 설정(rebar_config.inp)를 참조하십시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