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도면에 단품도면 포함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조립도면에 단품도면 포함

조립도면에 어셈블리를 구성하는 개별 부재의 단품도면 뷰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문서 관리자에서 기존의 단품도면을 사용하거나 새로운 단품도면 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 > 조립도면을 클릭합니다.
  2. 원하는 조립도면 속성을 로드합니다.
  3. 레이아웃을 클릭하고 기타 탭으로 이동합니다.
  4. 단일 부재 포함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단일 부재 속성 목록이 활성화됩니다.

  5. 단일 부재 속성 목록에서 단품 뷰에서 사용할 도면 속성을 선택합니다. standard 속성 파일이 기본값입니다.
  6. 저장을 클릭하여 속성 파일에 도면 속성을 저장합니다.
  7. 확인을 클릭하여 도면을 생성합니다.

고급 옵션 XS_USE_EXISTING_SINGLE_PART_DRAWINGS_IN_ASSEMBLY_DRAWING의 값은 Tekla Structures가 단품 뷰를 생성하는 방식에 영향을 줍니다. 이 옵션을 TRUE로 설정하면 Tekla Structures에서 단품도면을 사용합니다. FALSE로 설정되어 있거나 주어진 부재에 대해 기존 단품도면이 없으면 단일 부재 포함 설정에 따라 새 뷰가 생성됩니다. 기본값은 FALSE입니다.

단품도면을 포함하도록 레이아웃을 설정하고 XS_USE_EXISTING_SINGLE_PART_DRAWINGS_IN_ASSEMBLY_DRAWINGS 옵션이 TRUE로 설정되어 있으면 Tekla Structures가 또한 조립도면에서 단품도면의 원본 스케일을 유지합니다. 조립도면에 포함된 기존 단품도면의 스케일을 유지하지 않으려면 XS_USE_EXISTING_SINGLE_PART_DRAWINGS_SCALE 고급 옵션을 FALSE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면 포함된 단품도면의 세 가지 스케일이 조립도면 또는 XS_SINGLE_SCALE 고급 옵션(설정되어 있는 경우)의 스케일을 따릅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