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 부재 치수 위치 조절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예제: 부재 치수 위치 조절

다음은 부재 탭에서 선택된 다양한 위치 조절 설정에 따라 기본도면에서 부재 치수가 어떻게 배치되는지 보여 주는 예입니다.

아래 예에서는 위치 조절그리드 안쪽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이 옵션은 모든 치수를 그리드 옆 또는 부근에 배치합니다.

아래 예에서는 위치 조절그리드 외부로 설정되었습니다. 이 옵션은 모든 치수를 그리드 외부에 배치합니다.

아래 예에서는 수평 위치왼쪽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이 옵션은 수평 부재의 모든 치수를 그리드 왼쪽에 배치합니다.

아래 예에서는 수평 위치오른쪽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이 옵션은 수평 부재의 모든 치수를 그리드 오른쪽에 배치합니다.

아래 예에서는 수평 위치양쪽 분배로 설정되었습니다. 이 옵션은 수평 부재의 모든 치수를 그리드에서 치수를 생성할 부재와 가장 가까운 쪽에 배치합니다.

아래 예에서는 수직 위치위쪽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이 옵션은 수직 부재의 모든 치수를 그리드 위쪽에 배치합니다.

아래 예에서는 수직 위치아래쪽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이 옵션은 수직 부재의 모든 치수를 그리드 아래쪽에 배치합니다.

아래 예에서는 수직 위치양쪽 분배로 설정되었습니다. 이 옵션은 수직 부재의 모든 치수를 그리드에서 치수를 생성할 부재와 가장 가까운 쪽에 배치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