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면의 모델 용접 마크 속성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도면의 모델 용접 마크 속성

도면에 표시되는 모델 용접 마크를 선택하고 용접 마크에 표시되는 내용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조립도면에서 하위 어셈블리의 용접 표시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용접 마크 또는 용접 마크 속성의 옵션을 사용하여 모델 용접 마크의 가시성 및 내용을 설정합니다.

단품도면 및 조립도면 용접 마크 속성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을 클릭하고 도면 유형을 선택합니다.

  2. 왼쪽 옵션 트리에서 뷰 생성을 클릭하여 변경할 뷰와 속성을 선택한 후 뷰 속성을 클릭합니다.
  3. 옵션 트리에서 용접 마크를 클릭합니다.

기본도면 용접 마크 속성

  1. 도면 및 레포트 > 도면 속성 > 기본도면을 클릭합니다.
  2. 용접 마크 기호를 클릭합니다.

객체 레벨 용접 마크 속성

  • 도면에서 모델 용접 마크를 두 번 클릭하거나 빠른 실행으로 이동하여 용접 마크를 입력하고 표시된 목록에서 용접 마크 속성을 선택합니다.

다음 표에는 모든 속성 레벨(도면, 뷰, 객체)의 모든 모델 용접 마크 설정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모든 레벨에 아래 나열된 설정이 모두 포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옵션

설명

용접 번호

는 용접 번호를 표시합니다.

Tekla Structures는 용접부가 생성될 때 각 용접부에 번호를 지정합니다. 용접부 번호를 표시할지 숨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용접부

서브 어셈블리의 용접(조립도면)

없음으로 설정하면 도면에 용접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현장으로 설정하면 도면에 현장 용접만 표시됩니다.

공장으로 설정하면 도면에 공장 용접만 표시됩니다.

모두를 설정하면 도면에 현장 용접 및 공장 용접이 모두 표시됩니다.

히든 부재의 용접부

숨겨진 부재의 용접부에서 용접 마크를 표시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 없음: 부재가 숨겨져 있으면 용접 마크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현장: 부재가 숨겨져 있으면 현장 용접부에 대한 용접 마크만 표시됩니다.
  • 공장: 부재가 숨겨져 있으면 공장 용접부에 대한 용접 마크만 표시됩니다.
  • 모두: 용접 마크는 항상 숨겨진 부재에 대해 표시됩니다.

용접 크기 제한

용접 크기를 입력하여 해당 크기 이하의 용접을 도면에서 필터링합니다. 이는 도면에서 일반적이지 않은 용접만 표시하려는 경우 유용합니다.

용접 크기 제한이 정확한 값인지 또는 최소값인지 설정하려면 고급 옵션 XS_WELD_FILTER_TYPE을 사용합니다.

표준 용접 유형을 필터링하려면 고급 옵션 XS_OMITTED_WELD_TYPE을 사용합니다.

선 위쪽, 선 아래쪽기타

다음 속성 옆의 표시 열에 확인 마크가 없으면 용접 마크에 속성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각기 위쪽 선과 아래쪽 선에 적용됩니다.

접두사

크기

유형

각도

윤곽

피니시

길이

피치

유효 목두께

루트 간격

참조 텍스트

가장자리/주위

공장/현장

이 설정은 위쪽 선과 아래쪽 선에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이러한 속성 옆의 표시 열에 확인 마크가 없으면 용접 마크에 속성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참조 텍스트에 표시할 수 있는 최대 문자 수는 80이며, 각 텍스트 줄마다 문자 1개를 포함합니다. 이 제한 사항은 모델 용접에서 나온 것입니다.

배치(P)...

배치:

  • 자유를 선택하면 Tekla Structures가 마크, 치수, 용접 또는 다른 주석 객체에 가장 적합한 위치를 검색합니다. 고정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마크, 치수, 용접 또는 다른 주석 객체를 어떤 위치에든 배치할 수 있습니다.

  • 고정 옵션을 사용하면 도면을 업데이트해도 주석 객체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반면에 자유 옵션을 사용하면 Tekla Structures가 주석 객체에 최적인 위치를 찾습니다.

검색 여유는 마크 주위에 두고 싶은 빈 여백입니다.

배치Tekla Structures가 마크를 배치할 공간을 검색하는 영역을 정의합니다.

최소 거리는 부재에서 마크의 최소 거리입니다.

검색 여유최소 거리 값이 클 경우, 마크 배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색상

텍스트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높이

텍스트의 높이를 설정합니다.

글꼴

텍스트의 글꼴을 설정합니다. 더 많은 옵션을 표시하려면 선택...을 클릭합니다.

유형

선의 유형을 설정합니다.

색상

선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배경 마스크

불투명을 선택하여 마크에 가려진 도면 일부를 숨깁니다.

투명을 선택하여 예컨대 선 작업이 보이도록 마크에 가려진 도면 일부를 표시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