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근 집합에서 철근 분산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철근 집합에서 철근 분산

철근 집합은 철근 사이 간격 값이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철근의 간격은 철근 집합 가이드라인을 따라 측정됩니다. 모델 뷰 또는 속성 창에서 간격 값을 수정하거나 속성 변경자를 사용하여 간격 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일 철근을 추가, 이동 및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주:

철근 집합 작업을 할 때는 직접 수정 스위치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간격 속성 수정

속성 창에서 또는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을 사용하여 모델 뷰에서 간격 속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철근 집합을 선택합니다.
  2. 보조 안내선 또는 속성 변경자를 사용하여 간격 속성을 수정하려면 보조 안내선 또는 속성 변경을 선택합니다.

    보조 안내선 간격을 기본 가이드라인과 별개로 수정하려면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을 클릭하거나 보조 안내선 속성에서 1차에서 상속아니요로 설정합니다.

    속성 변경자의 경우 분산 수정로 설정합니다.

  3.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간격 수정을 클릭합니다.

    Tekla Structures는 모델에 간격 값과 시작 및 끝 오프셋을 표시합니다.

    철근 집합 및 속성 변경자의 경우 값이 기본 가이드라인에 표시되고, 보조 안내선의 경우 보조 안내선에 표시됩니다.

    간격 수정이 활성화된 경우 가이드라인의 지오메트리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4. 철근 간격 조정 방법을 지정하려면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생성 방법에 대한 옵션을 선택합니다.
  5. 간격 값, 오프셋 또는 철근 개수를 수정하려면 모델 뷰에서 값을 클릭하고 새 값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생성 방법정확한 간격 기준으로 설정된 경우 여러 간격 값을 나열하거나(공백 문자로 구분), 곱셈을 사용하여 동일한 간격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예: 100 200 5*300).

또는 속성 창에서 간격 속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일 철근 추가, 이동, 삭제

  1. 철근 집합을 선택합니다.
  2. 보조 안내선을 따라 철근을 이동하려면 보조 안내선을 선택합니다.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을 클릭하거나 보조 안내선 속성에서 1차에서 상속아니요로 설정합니다.

  3.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철근 이동, 추가 및 삭제를 클릭합니다.

    Tekla Structures는 가이드라인에 각 철근에 대한 핸들을 표시하고 철근 사이에 기호를 표시합니다.

  4. 다음 작업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 기존의 두 철근 사이에 철근 하나를 추가하려면 를 클릭하십시오.
    • 철근을 이동하려면 해당 철근의 핸들을 선택하고 새 위치로 드래그합니다.

      키보드를 이용해 숫자 위치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Enter 키를 눌러 확인합니다.

    • 철근을 삭제하려면 해당 철근의 핸들을 선택한 후 Delete 키를 누릅니다.

또한 철근 집합, 보조 안내선 또는 속성 변경자 속성에서 제외 목록을 사용하여 첫 번째 및/또는 마지막 철근 집합 철근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