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장 치수 생성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과장 치수 생성

쉽게 판독할 수 있도록 좁은 치수를 과장할 수 있습니다.

치수 과장을 활성화하면 지정한 제한보다 작은 치수는 확대됩니다. 과장된 치수가 여러 개일 경우에는 Tekla Structures가 그 치수들을 자동으로 정렬합니다. 과장 설정은 과장 제한 및 과장 스케일 선택, 과장 활성화, 과장 치수의 방향, 원점, 너비, 위치 및 높이 설정으로 구성됩니다.

단품, 어셈블리 및 콘크리트 부재도면에서 열려 있는 도면에 있는 객체 레벨의 치수 과장 속성을 치수 속성 파일에 저장하며, 이 속성은 치수 생성 규칙을 수정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한 조건: 치수 보조선이 길 경우에만 과장이 적용됩니다. 치수 속성 대화 상자의 일반 탭에서 짧은 보조선아니요로 설정합니다.

  1. 파일 메뉴에서 설정 > 옵션을 클릭하고 도면 치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과장 제한 상자에 과장 제한을 입력합니다.
  3. 과장 스케일 조정 방법으로 용지 또는 모델을 선택합니다.

    용지를 선택하면 과장 제한이 뷰 스케일만큼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스케일이 1:10이고 제한이 10mm이면 100mm보다 작은 모든 치수가 과장됩니다.

    모델을 선택하고 스케일이 1:10인 경우에는 10mm보다 작은 치수는 모두 도면 스케일과 상관없이 과장됩니다.

  4. 확인을 클릭합니다.
  5. 도면을 열고 치수를 두 번 클릭합니다.
  6. 치수 속성 대화 상자의 마크 탭으로 이동합니다.
  7. 과장지정됨로 설정하여 과장을 사용합니다.
  8. 방향, 원점, 너비, 위치, 높이에 대한 값을 설정하십시오.
  9. 상단에 치수 속성 파일의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10. 현재 치수를 수정하려면 수정을 클릭합니다. 수정하지 않으려면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이제 과장 설정이 포함된 치수 속성 파일을 나중에 로드하거나 치수 생성 규칙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장 치수의 예는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