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면에 타설 객체, 타설 마크 및 타설 경계선 표시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도면에 타설 객체, 타설 마크 및 타설 경계선 표시

일반 기본도면에 타설 객체 및 타설 경계선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자동 타설 객체 마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타설 관리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고급 옵션 XS_ENABLE_POUR_MANAGEMENTTRUE로 설정).

타설 객체 및 타설 경계선을 자동으로 표시하고, 모양을 수정하고, 타설 객체 마크를 추가하는 방법: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 > 기본도면을 클릭합니다.
  2. 필요한 속성과 최대한 가까운 도면 속성을 불러옵니다.
  3. 속성 대화 상자에서 뷰... 버튼을 클릭하고 도면에 타설 표시로 설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타설 객체...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을 수정합니다.
    • 내용 탭: 켜기 또는 끄기를 클릭하여 은선 및 자체 은선, 가장자리 모따기를 표시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 모양 탭: 가시선과 은선의 색상과 유형을 설정합니다.
    • 채우기 탭: 타설 객체 면 및/또는 타설 객체 단면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5. 확인을 클릭합니다.
  6. 타설 객체 마크... 버튼을 클릭하고 마크의 내용과 모양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7. 타설 경계선... 버튼을 클릭하고 가시성표시로 설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가시성 탭에서 타설 경계선 은선의 표시 여부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모양 탭에서 타설 경계선의 가시선과 은선의 색상과 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필요에 따라 나머지 속성을 수정합니다. 예를 들어 철근...을 클릭하고 모든 철근의 가시성표시로 설정하여 타설 도면에 철근을 표시합니다.
  9. 변경된 속성을 저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수정된 속성을 사용하여 기본도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타설 객체, 타설 객체 마크 및 타설 경계선이 표시됩니다.

    타설 도면을 열어 도면, 뷰 및 객체 레벨에서 속성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