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나이저에서 범주 내보내기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오거나이저에서 범주 내보내기

오거나이저의 범주를 xml 형식 파일로 내보내고 이 내보낸 파일을 다른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범주 또는 모든 위치 범주, 사용자 지정 범주 및 속성 범주를 한 번에 내보낼 수 있습니다. 오거나이저는 한 개 이상의 범주를 한 번에 내보낼 경우에도 .category 내보내기 파일을 하나만 생성합니다. 범주를 내보냄으로써 생성한 범주의 백업 사본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오거나이저에서 회사, 프로젝트 및 시스템 폴더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오거나이저용 사용자 지정 기본 설정를 참조하십시오.
  1. 오거나이저를 열려면 리본에서 관리를 클릭한 다음 오거나이저를 클릭합니다.
  2. 하나 이상의 범주를 선택합니다.
  3. 를 클릭하고 오거나이저 범주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4. 내보내기 설정을 정의합니다.
    1. 모든 범주 또는 하위 범주까지 포함하여 선택된 범주를 선택합니다.
      • 위치 범주 내보내기: 프로젝트에서 하위 범주를 하나만 선택하더라도(예: 바닥) 전체 프로젝트가 내보내집니다.

      • 규칙을 사용하여 생성한 범주 내보내기: 전체 범주 트리를 내보냅니다. 하위 범주를 선택할 경우 메인 범주와 범주 트리 안의 다른 하위 범주도 내보내집니다.

      • 속성 범주 내보내기: 전체 범주 트리를 내보냅니다. 하위 범주를 선택할 경우 메인 범주와 범주 트리 안의 다른 하위 범주도 내보내집니다.
      • 수동으로 생성한 범주 내보내기: 선택한 범주만 내보냅니다.

    2. 범주 속성 포함 확인란을 선택하여 범주 속성을 내보내기에 포함합니다.
      • 범주 속성 규칙에 필터가 포함되고 범주를 다른 모델에 사용할 계획이라면 이 모델에서도 필터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범주가 올바른 내용을 갖지 않습니다.

      • 범주 속성 포함을 선택하지 않으면 범주 이름만 내보내집니다. 내보내기에서 속성 템플릿은 기본 템플릿으로 설정됩니다.

    3. 객체 포함 확인란을 선택하여 객체 GUID를 내보내기에 포함합니다.

      내보낸 범주가 다른 모델에 사용되는 경우, 범주는 비어 있습니다.

    4. 내보내기에 최신 모델 변경 사항이 포함되도록 하려면 내보내기 전 범주 동기화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5.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대상 폴더를 선택합니다.

    범주는 기본적으로 현재 모델 폴더의 \ProjectOrganizer 폴더에 내보내집니다.

  6. 내보내기 기호를 클릭합니다.

    내보낼 범주가 범주 속성 규칙에 다른 범주를 포함하지만 내보내기에 이러한 다른 범주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에는 범주 구조 참조 내보내기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1. 유효 참조 내보내기는 범주에 정의된 규칙을 포함하는 범주를 내보냅니다.

      규칙에 정의된 범주를 내보내기에 선택하지 않으면 이 옵션은 희미하게 표시됩니다. 취소를 클릭하고 내보낼 범주와 규칙에 사용된 범주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범주 구조 참조 내보내기 대화 상자가 전혀 표시되지 않습니다. 가져오기 시, 내보낸 모든 범주를 가져오게 됩니다.

    2. 사용자가 범주 구조 내보내기 대화 상자에서 객체 포함 확인란을 선택한 경우 참조 없이 내보내기는 객체 GUID를 범주에 내보냅니다.

      객체를 포함하도록 선택하지 않은 경우에는 범주 이름만 내보내집니다. 가져오기에서 오거나이저는 이 범주를 수동으로 생성한 범주로 취급합니다.

  7. 확인 기호를 클릭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