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재 단축 또는 연장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부재 단축 또는 연장

모델에서 단축 기능을 사용하여 모델보다 도면에서 부재를 길거나 짧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도면 뷰에서도 부재를 단축하고 연장할 수 있습니다.

모델이 설치된 상태로 유지되는 동안 콘크리트 조건에서 콘크리트 프리캐스트 부재에 길이를 추가하는 데 연장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타설 후 및 강연선이 절단된 후에 실제로 부재가 미세하게 축소되는 경우에 사전 응력 탄성 단축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모델에서 부재 단축

모델에서 부재 길이를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도면에서 부재의 실제 길이가 감소합니다.

  1. 부재를 두 번 클릭하여 특성 창에서 부재 특성을 엽니다.
  2. 변형 탭으로 이동합니다.
  3. 단축 상자에서 단축 범위를 정의합니다.
  4. 수정을 클릭합니다.

도면이 생성되면 Tekla Structures단축 상자에 정의된 값만큼 부재의 실제 길이를 줄입니다. 단축은 도면에서 길이를 따라 선형으로 적용됩니다.

Tip:

도면에서 단축된 부재의 치수를 올바르게 표시하려면 도면 속성의 뷰 생성 패널에 있는 속성 탭에서 변형 안 됨로 설정합니다. 도면의 변형되지 않은 부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면 내 변형 부재의 변형 해제를 참조하십시오.

모델에서 부재 길이 연장

모델에서 부재 길이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도면에서 부재의 실제 길이가 증가합니다.

콘크리트 부재도면에서 콘크리트 부재를 늘리려면 부재 속성에서 단축을 위해 음수 값을 입력해야 합니다.

  1. 부재를 두 번 클릭하여 특성 창에서 부재 특성을 엽니다.
  2. 변형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3. 단축 상자에 음의 값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20을 입력하면 도면의 부재가 모델의 부재보다 20단위 길게 타설됩니다.

  4. 수정을 클릭합니다.

도면 뷰의 부재 길이 단축

부재가 대형이고 중요한 상세를 포함하지 않는 경우, 해당 부재를 절단하여 도면 뷰에서 길이를 단축할 수 있습니다.

부재는 빈 영역에서만 절단됩니다. 예를 들어 부재 스티프너와 같이 중요한 부분이 있는 경우 이 영역은 비어 있음으로 간주되지 않으므로 여기서는 부재가 절단되지 않습니다.

뷰를 기준으로 부재 뷰를 단축할 수도 있습니다(뷰를 기준으로 부재 뷰 단축참조).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을 클릭하고 도면 유형을 선택합니다.
  2. 필요한 속성과 최대한 가까운 도면 속성을 불러옵니다.
  3. 왼쪽 옵션 트리에서 뷰 생성을 클릭하여 변경할 뷰와 속성을 선택한 후 뷰 속성을 클릭합니다.
  4. 속성 2 탭으로 이동합니다.
  5. 부재 컷에서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를 클릭하여 X 및 Y 방향으로 자릅니다.

    • x 방향으로만

    • y 방향으로만

  6. 최소 컷 부재 길이컷 부재 사이 간격에서 도면 뷰에서 부재의 중간 영역을 자르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최소 컷 부재 길이는 부재를 단축하기 위해 요구되는 부재의 최소 길이를 정의합니다. 부재의 길이는 입력한 값의 두 배 이상이어야 합니다.

    컷 부재 사이 간격은 용지의 부재 컷 사이의 거리를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3.0mm를 시도하십시오.

  7. 기울어진 부재 컷로 설정하여 뷰의 기울어진 부재도 자릅니다.
  8. 변경 내용을 저장하려면 저장을 클릭합니다.
  9. 닫기를 클릭합니다.
  10. 저장을 클릭하여 도면 속성을 저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고 도면을 생성합니다.

관련 고급 옵션

아래는 절단 전후 부재의 예입니다. 절단되지 않은 부재와 절단된 부재에서 너비가 동일합니다. 최소 컷 부재 길이는 1' 4"이고 체결 길이는 3/8"입니다.

다음 예는 최소 컷 부재 길이, 컷 부재 사이 간격의 의미와 부재에서 비어 있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아 부재가 절단되지 않는 영역을 설명합니다. 최소 컷 부재 길이가 650으로 설정됩니다. 즉, 뷰에서 부재가 650에서 단축됩니다.

  1. 컷 부재 사이 간격이 1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용지(모델이 아님)에 있는 부재 컷 사이의 거리를 의미합니다.
  2. 스티프너 사이에 빈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부재가 최소 컷 부재 길이에서 단축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고급 옵션 XS_DRAW_VERTICAL_VIEW_SHORTENING_SYMBOLS_TO_PARTSXS_SHORTENING_SYMBOL_WITH_ZIGZAG의 사용 예입니다.

도면 뷰의 단축 부재 길이 연장

단축된 도면 뷰를 늘려 도면의 빈 영역을 채울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가 도면 뷰 배율을 조정하고 도면 크기를 선택한 후에 단축된 뷰를 늘려 도면의 빈 영역을 채울 수 있습니다.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을 클릭하고 도면 유형을 선택합니다.
  2. 필요한 속성과 최대한 가까운 도면 속성을 불러옵니다.
  3. 레이아웃을 클릭하고 기타 탭으로 이동합니다.
  4. 장착할 단축형 부재 확장로 설정합니다.
  5. 변경 내용을 저장하려면 저장을 클릭합니다.
  6. 확인을 클릭하고 도면을 생성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