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철근 및 철근 메쉬 속성 정의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자동 철근 및 철근 메쉬 속성 정의

철근 및 메쉬에 표시되는 내용과 콘크리트 부재 및 기본도면에 표시되는 방식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인접 철근에도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을 클릭하고 도면 유형을 선택합니다.
  2. 필요한 속성과 최대한 가까운 도면 속성을 불러옵니다.
  3. 단품도면, 조립도면 및 콘크리트 부재도면: 왼쪽 옵션 트리에서 뷰 생성을 클릭하여 변경할 뷰와 속성을 선택한 후 뷰 속성을 클릭합니다.
  4. 철근(또는 인접 철근)을 클릭합니다.
  5. 바 내용 탭에서 철근 표시, 철근 단부 기호와 더불어 철근 및 선의 가시성을 설정합니다.
  6. 철근 모양 탭에서 보이는 선과 히든선의 색상 및 유형을 선택합니다.
  7. 메쉬 내용 탭에서 메쉬 표시, 메쉬 기호와 더불어 메쉬, 와이어, 철근 및 선의 가시성을 설정합니다.
  8. 메쉬 표현 탭에서 보이는 선과 히든선의 색상 및 유형을 선택합니다.
  9. 철근 어셈블리 탭에서 철근 어셈블리의 가시성, 철근 어셈블리 표시, 가시선의 색상 및 유형을 설정하고 메쉬 기호 설정을 선택합니다.
  10. 기본도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11. 철근 마크(또는 인접 철근 마크)를 클릭하여 마크에 포함할 요소를 추가하고 마크 모양을 조정합니다.
  12. 단품도면, 조립도면 및 콘크리트 부재도면:저장을 클릭하여 뷰 속성을 저장합니다. 그리고 닫기를 클릭하여 도면 속성으로 돌아갑니다.
  13. 기본도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14. 저장을 클릭하여 도면 속성을 저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고 도면을 생성합니다.
팁:
  • 도면에서 멀리 가리키는 철근 표시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환경에서 폴더 ..\ProgramData\Trimble\Tekla Structures\<version>\\environments\common\symbols에 있는 기호 파일 bent.sym을 편집하여 굽은 철근 기호(교차, 원, 채워진 원)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같은 폴더에 새 기호 파일을 생성할 수 있으며(예: my_new_symbols.sym) 파일에 다음 문자열을 입력하여 rebar_config.inp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entSymbolFile=my_new_symbols.sym

  • 철근을 숨기면서 임베디드를 표시하려면 XS_HIDDEN_LINES_UNHIDE_EMBEDDED 고급 옵션을 사용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