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된 간격 설정 및 기타 철근 관련 개선 사항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업데이트된 간격 설정 및 기타 철근 관련 개선 사항

Tekla Structures 2022에서는 업데이트된 간격 설정, 곡선형 레그 표면, 성능 개선 사항 및 철근 집합의 일부 새로운 속성 등이 제공됩니다. 철근 객체의 경우 이제 무게중심 조회 명령을 사용할 수 있으며 많은 속성 창이 부분적으로 재배열되었습니다. 철근 형상 관리자에도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철근 집합의 간격 속성 개선 사항

이제 철근 집합의 간격 속성이 철근 그룹에 포함되는 속성과 비슷합니다. 이러한 속성은 분산 아래의 속성 창에서 사용 가능하며, 이는 기존의 간격 속성 섹션을 대체합니다.

하나 이상의 철근 집합과 하나 이상의 철근 그룹을 선택한 경우 이들이 동일한 속성을 공유하므로 간격 속성을 동시에 수정할 수 있습니다.

철근 집합 보조 가이드라인속성 변경자에서도 동일한 간격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델 뷰의 철근 간격 수정

철근 집합, 철근 집합 보조 가이드라인 또는 철근 속성 변경자에서 간격 값을 변경하는 것 외에도, 직접 수정 치수 및 핸들을 사용하여 모델 뷰에서 철근 집합 철근 간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보조 가이드라인 간격을 기본 가이드라인과 별개로 수정하려면 기본 1차에서 상속아니요로 설정합니다. 속성 변경자의 경우, 새 분산 수정 속성을 로 설정합니다.

  1. 직접 수정 스위치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철근 집합, 보조 가이드라인 또는 속성 변경자를 선택합니다.

  3.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간격 수정을 클릭합니다.

  4. 간격 값, 시작/끝 오프셋, 가이드라인의 철근 개수를 클릭하고 새로운 값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생성 방법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간격 기준 옵션을 사용하여 여러 간격 값을 나열하거나(공백 문자로 구분) 곱셈을 사용하여 동일한 간격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예: 100 200 5*300).

개별 철근을 추가, 이동 또는 삭제하려면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철근 이동, 추가 및 삭제를 클릭한 다음 직접 수정 핸들 를 사용합니다. 속성 창에서 제외 목록을 사용하여 첫 번째 및/또는 마지막 철근 집합 철근을 제외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 사용자 컴포넌트의 철근 간격

이전 버전의 Tekla Structures를 사용하여 생성한 사용자 컴포넌트에서는 철근 집합 철근 간격이 새로운 간격 속성을 사용하도록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간격 값 설정에 파라메트릭 변수가 사용된 경우에는 새로운 간격 속성을 사용하기 위해 해당 사용자 컴포넌트를 편집해야 합니다.

사용자 컴포넌트 인스턴스의 다른 속성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철근 집합의 곡선형 레그 표면

이제 가이드라인 기준 명령을 사용하여 철근 집합 생성Tekla Structures에서 콘크리트 부재에 레그 표면을 생성합니다. 레그 표면은 곡선형 또는 평면형일 수 있으며, 곡선형 또는 복잡한 콘크리트 구조 보강이 더욱 효율적이고 쉬워집니다.

기존 철근 집합에 레그 표면을 추가하려면 모델에서 철근 집합을 선택하고 리본의 철근 집합 상황에 맞는 탭에서 새로운 다리 면 추가 버튼을 클릭한 다음 레그 표면을 추가할 표면을 선택합니다.

레그 표면 작업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그 면 및 레그 표면을 사용하여 철근 집합 수정을 참조하십시오.

참고로 레그 표면이 있는 철근 집합에는 가이드라인을 두 개만 둘 수 있습니다.

철근 집합의 철근 평면 방향 변경

기본적으로 Tekla Structures는 가이드라인에 직각인 평면에 철근 집합 철근을 생성합니다. 사용자는 기울어지거나 복잡한 콘크리트 구조에서 모델의 글로벌 Z 방향으로 또는 다른 방법으로 철근 평면을 정렬하고자 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철근 집합의 철근 평면 방향을 변경하려면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새로운 철근 평면 방향 버튼을 클릭합니다. Tekla Structures에서 기본 가이드라인의 시작점에 파란색 직접 수정 핸들 두 개가 있는 노란색 화살표를 표시하고 철근이 글로벌 Z 방향으로 정렬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철근 평면 방향을 조정하려면 핸들을 드래그합니다.

철근 평면 방향을 원래대로 되돌리고 노란색 화살표를 숨기려면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를 다시 클릭합니다.

속성 변경자의 새로운 설정

이제 철근 집합 속성 변경자를 통해 속성 변경자(또는 그 투영)가 철근 일부를 건드리지 않더라도 동일한 평면에 있는 철근 집합의 모든 철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새 전체 막대 평면에 영향 설정은 철근 속성 변경자 속성의 특수 섹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막대 평면에 영향로 설정한 경우 예를 들어 개구부 반대편 측면의 철근 집합 철근에 영향을 미치는 속성 변경자 하나를 생성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전체 막대 평면에 영향 = 예 전체 막대 평면에 영향 = 아니요

철근 집합 관련 성능 개선 사항

이제 철근 집합 수정 속도가 이전보다 빨라집니다. 특히 서로 닿는 다양한 철근 집합을 포함한 모델에서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다수의 간격 구간을 포함하는 철근 집합에서 철근 간격을 수정하는 속도도 훨씬 빨라졌습니다.

철근 객체의 무게중심

이제 철근 객체의 무게중심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객체를 들어 올리거나 운송할 경우 무게 중심을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1. 모델에서 하나 이상의 철근 객체를 선택합니다.

  2.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무게중심 조회를 선택합니다.

    • 리본에서 옆의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한 후 , 무게 중심을 선택합니다.

Tekla Structures는 선택한 객체의 무게중심에 점을 생성하고 별도의 창에 무게중심에 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해당 점을 모델에서 제거하려면 모델 뷰를 다시 그립니다.

철근 객체 속성 창의 변경 사항

철근 집합 및 변경자에 대한 속성 창 레이아웃과 철근, 철근 그룹, 철근 메쉬 및 강연선에 대한 속성 창 레이아웃에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속성 창의 일부 섹션은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일부 속성은 다른 섹션으로 옮겨졌습니다. 예를 들어, 이전 속성 섹션은 일반특수로 교체되었고, 생성 섹션은 제거되고 그 내용은 분산으로 옮겨졌습니다.

이러한 변경을 통해 다양한 속성 창을 서로 일관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객체 유형의 공통 속성을 더 쉽게 찾아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철근 객체 고정 방법

이제 철근 객체가 고정되는 방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속성 대화 상자의 매개변수 탭에서 철근 객체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고정 방법 사용자 정의 속성을 사용합니다. 고정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에는 루스, 타이됨, 용접됨루스 번들이 포함됩니다.

철근 형상 관리자 개선사항

  • 새로운 고급 옵션 XS_REBAR_USE_POLYCURVES_IN_EVALUATORTRUE(기본값)로 설정되면 철근 형상 관리자가 철근의 폴리 커브 지오메트리를 인식하고 사용합니다. 이는 레그 표면이 있는 철근 집합에 유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호를 인식하고 직선형 철근 레그의 추가 점을 제거하는 철근 지오메트리 변환이 확장되어, 지오메트리의 편차가 곡선 여유치보다 작을 경우 폴리 커브의 인접 호가 하나의 호로 결합됩니다.

    이전에는 폴리 커브 철근 지오메트리가 폴리라인으로 인식되고 짧은 철근 레그의 다각형 체인이 생길 수도 있었습니다. XS_REBAR_USE_POLYCURVES_IN_EVALUATORFALSE로 설정된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 철근 형상 관리자에서 굽힘 형상 규칙을 정의하는 경우 이제 아래의 새로운 논리 비교 연산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평행하지 않음

    • 직각 아님

    • 동일 선상에 있지 않음

    • 중복 아님

  • 이제 RebarShapeRules.xml 파일의 기존 굽힘 형상과 모델에서 선택된 철근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 개선 사항은 Tekla Structures 2021 SP2에서 도입되었습니다.

  • 철근 형상 관리자에서 원래 입력 지점 순서로 인식되지 않는 막대는 이제 반전 입력 지점 순서에서도 자동으로 검사됩니다. 이같은 개선으로 인해 특정한 막대 형상에 대해 중복된 정의를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개선 사항은 Tekla Structures 2021 SP4에서 도입되었습니다.

  • 이제 RebarShapeManager.CustomProperties.dat 파일에서 사용자 정의 속성을 정의하거나 혹은 다음 내장 속성 중 사용자 지정 속성으로 사용할 속성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 NAME

    • GRADE

    • SIZE

    • CLASS

    • proSERIE

    • proSTARTNUMBER

    접두사 넘버링에 proSERIE를, 시작 번호에 proSTARTNUMBER를 사용합니다.

    이 개선 사항은 Tekla Structures 2021 SP4에서 도입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