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부재의 마크 삭제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선택한 부재의 마크 삭제

대형 모델에서도 선택한 부재에 대해 마크를 쉽게 선택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부재 마크 선택 명령을 사용하여 현재 창이나 모든 도면 창에서 삭제하고 싶은 부재 마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필터를 먼저 생성한 후에 영역 선택을 사용하여 부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삭제할 마크를 선택하는 또 다른 방법은 도면 내용 관리자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목표 수행할 작업:

선택 필터를 사용하여 선택한 부재의 마크 삭제

  1. 열린 도면에서 선택 필터를 클릭하고, 선택하지 않을 부재를 제외시키는 선택 필터를 생성합니다.

    선택 필터의 예는 아래 예제 필터를 참조하십시오.

  2. 준비가 완료되면 적용를 클릭합니다.

  3. 도면에서 부재들을 선택 선택 스위치만 활성화합니다.

  4. 영역 선택을 이용해 부재를 선택합니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부재 마크 선택, 현재 도면 뷰에서 또는 모든 도면 뷰에서를 선택합니다.

  6. 마크를 삭제하려면 키보드에서 Delete를 누르거나 도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삭제를 선택합니다.

도면 내용 관리자을 사용하여 선택한 부재에 대한 마크를 삭제합니다.

  1. 도면 내용 관리자에서 표시를 클릭하여 도면 내용 관리자 목록을 채웁니다.

    특정 도면 뷰, 영역 또는 다중 객체를 선택하여 선택 범위를 좁힌 후에 표시를 클릭합니다.

  2. 모든 뷰에 표시숨은 항목 표시 옆에 있는 눈 모양 버튼을 클릭하여 숨겨진 빌딩 객체를 포함하여 전체 도면의 모든 빌딩 객체를 목록에 포함시킵니다.
  3. 마크 선택을 활성화하려면 토글 버튼 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버튼이 노란색 으로 바뀝니다.

  4. 도면 내용 관리자에서 마크를 삭제하고 싶은 빌딩 객체를 선택합니다.

  5. 키보드에서 Delete를 누르고 도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삭제를 선택합니다.

예제 필터

다음 예에서는 포지션 넘버 B/1인 콘크리트 부재로부터 마크를 삭제하지 않습니다. 즉 이 필터를 사용할 경우 도면에서 부재들을 선택 선택 스위치를 활성화하고 영역 선택을 이용해 부재를 선택하면 다른 모든 부재가 선택된다는 뜻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선택한 부재와 선택하고자 하는 부재 마크를 보여줍니다.

마크가 삭제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