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속성 저장 및 로딩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객체 속성 저장 및 로딩

속성 창과 여러 대화 상자에서는 속성 파일에 속성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새 객체를 생성할 때 저장된 속성을 로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델링을 시작하기 전에 생성하려는 각 객체 유형의 속성을 정의한 다음 새 객체를 생성 중일 때 이러한 사용자 정의 속성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는 하위 대화 상자의 속성을 포함하여 사용자 정의 속성 파일을 현재 모델의 \attributes 폴더에 저장합니다.

객체 유형에 따라 속성 창이나 대화 상자에서 객체 속성을 저장하고 로드할 수 있습니다.

속성 창에서 속성 저장 및 로드

속성 창을 사용하여 다음의 속성을 저장하고 로드합니다.

  1. 모델 객체를 클릭하여 속성 창에서 현재 속성을 확인합니다.
  2. 속성 창에서 저장하려는 속성을 수정하거나 입력합니다.
  3. 버튼 옆에 있는 상자에 속성이 저장된 속성 파일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예: MyProperties.

  4. 을 클릭하여 속성 파일에 속성을 저장합니다.

    이제 속성 파일은 현재 모델 폴더에 저장됩니다.

  5. 저장한 속성을 로드하려면 목록에서 해당 속성 파일을 선택합니다.
    • 모델에서 객체를 선택하고 속성 창에서 속성 파일을 로드하면 속성 및 사용자 정의 속성(UDA)이 즉시 로드됩니다. 변경된 값은 속성 창에서 노란색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수정을 클릭하여 새 값을 적용합니다.

      UDA 대화 상자의 UDA 값만 변경되고 속성 창의 값은 변경되지 않을 경우에는 수정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UDA 값을 활성화하려면 UDA 대화 상자에서 수정 을 클릭합니다.

    • 모델에서 객체 생성 명령을 시작하고 속성 창에서 속성 파일을 로드하면 속성과 UDA(사용자 정의 속성)가 즉시 사용되며 Tekla Structures에서 로드된 값을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합니다.

    주:

    속성 창에서 속성 파일을 로드할 때 UDA 대화 상자가 열려 있으면 UDA 대화 상자가 업데이트되어 속성 파일에 저장된 UDA 값이 표시됩니다. 하지만 먼저 객체를 선택하고 속성 파일을 로드한 다음에 UDA 대화 상자를 열면 대화 상자에는 선택한 객체의 UDA 값이 표시됩니다.

    속성 파일에 저장된 UDA 값을 확인하려면 UDA 대화 상자를 먼저 열거나 UDA 대화 상자를 연 후 속성 파일을 다시 로드해야 합니다.

  6. 기존 속성 파일을 변경하려면 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1. 변경할 속성 파일을 로드합니다.
    2. 속성을 수정합니다.
    3. 를 클릭합니다.

      Tekla Structures가 목록에 표시된 속성 파일에 속성을 저장하고 기존 속성 파일을 덮어씁니다.

      Tekla Structures는 다음에 사용자가 동일한 유형의 객체를 생성할 때 새로운 속성을 사용합니다.

      저장된 속성 대신 표준 값을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하려면 표준 파일을 로드하십시오.

대화 상자에서 속성 저장 및 로드

기존 대화 상자에 표시되는 속성들에 대해서는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도면 객체 속성을 사용하여 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1. 속성 대화 상자를 엽니다.
  2. 대화 상자에 저장하려는 속성을 수정하거나 입력합니다.
  3.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 옆에 있는 상자에 속성이 저장된 속성 파일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예: MyProperties.

  4.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여 속성 파일에 속성을 저장합니다.

    이제 속성 파일은 현재 모델 폴더에 저장됩니다.

  5. 저장한 속성을 로드하려면 목록에서 속성 파일을 선택하고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6. 기존 속성 파일을 변경하려면 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1. 변경할 속성 파일을 로드합니다.
    2. 속성을 수정합니다.
    3. 저장 기호를 클릭합니다.

      Tekla Structures가 목록에 표시된 속성 파일에 속성을 저장하고 기존 속성 파일을 덮어씁니다.

기존 속성 제거

사용자 정의 속성 파일을 모델의 \attributes 폴더에서 수동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모델의 \attributes 폴더에서 선택한 속성 파일을 제거합니다.

    속성 파일은 그 유형에 따라 여러 가지 파일 이름 확장자를 가질 수 있습니다.

  2. Tekla Structures를 다시 시작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