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면의 필렛 가장자리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도면의 필렛 가장자리

필렛 가장자리는 모델의 직선형 면과 곡선형 면 사이의 경계를 정의하는 선입니다. 필릿 가장자리를 포함하는 빌딩 객체의 예로는 곡선형 필릿이 있는 프로파일, 곡선형 모따기가 있는 슬래브 또는 윤곽 플레이트, 곡선형 폴리보가 있습니다. 필릿 가장자리는 모든 유형의 부재 및 타설 도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필릿 가장자리는 기본적으로 새 도면에 표시되어 있으며, 2016년 이전의 Tekla Structures 버전에서 생성된 도면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도면에 필렛 가장자리 표시

필렛 가장자리를 표시하려면 부재 속성에서 필렛 가장자리 옵션을 켜기로 설정해야 합니다. 프로파일의 경우, 프로파일에 따라 필렛 가장자리를 표시하기 위해 정확한 표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도면, 뷰 및 객체 레벨의 타설 객체 속성부재 속성에서 필렛 가장자리 표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기본도면에서 도면 레벨에 필렛 가장자리 표시를 설정하는 방법:

  1. 곡면이 있는 철골 또는 콘크리트 부재(예: 곡선형 필렛이 있는 프로파일, 곡선형 모따기가 있는 슬래브 또는 플레이트, 곡선형 폴리보)를 포함하는 기본도면을 엽니다.
  2. 도면 배경을 두 번 클릭하여 기본도면 속성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3. 부재 또는 타설 객체를 클릭합니다.
  4. 프로파일의 부재 표시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부재 표시 목록에서 정확함을 선택합니다.
  5. 추가 마크 아래에서 필렛 가장자리 켜기/끄기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6. 필요한 경우 다음과 같이 히든선 옵션을 설정합니다.
    • 다른 부재의 히든선을 표시하려면 히든선 켜기/끄기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 부재의 자체 히든선을 표시하려면 자체 히든선 켜기/끄기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7. 수정을 클릭합니다.

예제

예 1

아래 예는 모델의 필렛 가장자리입니다.

아래 예는 필렛 가장자리를 표시하는 도면의 부재입니다(부재 속성에서 필렛 가장자리 > 켜기).

아래 예는 필렛 가장자리를 표시하지 않는 도면의 부재입니다(필렛 가장자리 > 끄기).

예 2

다음 예는 모델의 할로우 코어 슬래브입니다.

아래 예는 필렛 가장자리를 표시하는 도면의 할로우 코어 슬래브입니다(부재 속성에서 필렛 가장자리 > 켜기). 보시다시피 필렛 가장자리가 보이는 경우 표시가 매우 명확하지는 않습니다.

아래 예는 필렛 가장자리를 표시하지 않는 도면의 할로우 코어 슬래브입니다(부재 속성에서 필렛 가장자리 > 끄기).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