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부재 모델 생성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표준 부재 모델 생성

표준 부재 모델에는 특정 부재 접두사가 있는 표준 부재만 들어 있습니다. 다른 모델의 부재를 넘버링할 때 이러한 접두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의한 접두사는 다른 모델에서 실제 부재 포지션 넘버로 사용됩니다.

표준 부재 모델은 프로젝트 모델에서 부재 넘버를 지정할 때 부재를 비교하는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프로젝트 모델에서 부재를 생성하는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주:

이 기능은 철골 부재에만 적용됩니다. 어셈블리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1. 새 모델을 생성하여 설명 형식 이름을 지정합니다.

    예: StandardParts.

  2. 표준 부재로 사용할 객체를 생성합니다.
  3. 모든 컴포넌트를 분해합니다.

    중복 각도 및 메인 부재와 같은 불필요한 부재를 삭제할 계획이라면 컴포넌트를 분해할 수 있습니다.

  4. 불필요한 항목을 모두 삭제합니다.
  5. 객체에 다른 곳에서 사용되지 않은 부재 접두사를 할당합니다(예: STD1, STD2 등).

    표준 부재 모델에 중복되는 부재 접두사가 포함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어셈블리 접두사 또는 부재나 어셈블리 번호는 정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6. 표준 부재 모델을 저장합니다.

    표준 부재 모델을 Tekla Model Sharing으로 사용하려면 표준 부재 모델을 현재 모델 폴더에 별도 폴더를 만들어 저장합니다.

    표준 부재 모델을 다중 사용자 모델로 사용하려면 모든 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있도록 표준 부재 모델을 저장합니다.

  7. 넘버링할 프로젝트 모델을 엽니다.
  8. 파일 메뉴에서 설정 > 고급 옵션 > 넘버링을 클릭합니다.
  9. 고급 옵션 XS_​STD_​PART_​MODEL이 올바른 표준 부재 모델을 가리키는지 확인합니다.

    예를 들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XS_STD_PART_MODEL=C:\TeklaStructuresModels\StandardParts\

  10.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넘버링 설정 > 넘버링 설정을 클릭하여 넘버링 설정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11. 부재 이름 확인란을 선택한 경우, 프로젝트 모델의 이름이 표준 부재 모델의 이름과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12. 표준 부재 확인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13. 적용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14.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넘버링 수행 > 수정된 객체 넘버링을 클릭하여 프로젝트 모델을 넘버링합니다.

    Tekla Structures가 부재를 넘버링하면서 프로젝트 모델의 모든 부재를 표준 부재 모델과 비교합니다. 표준 부재 모델에서 발견된 모든 부재 접두사가 프로젝트 모델에서 발견된 모든 동일 부재에 적용됩니다. 프로젝트 모델에서 가장 오래된 번호가 매겨진 표준 부재의 넘버링 시리즈는 프로젝트 모델에 있는 모든 동일한 부재에 적용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