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인접 부재 속성 정의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자동 인접 부재 속성 정의

인접 부재에 관해 표시할 항목과 인접 부재가 표시되는 방식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인접 부재 볼트의 가시성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을 클릭하고 도면 유형을 선택합니다.
  2. 필요한 속성과 최대한 가까운 도면 속성을 불러옵니다.
  3. 단품도면, 조립도면 및 콘크리트 부재도면: 왼쪽 옵션 트리에서 뷰 생성을 클릭하여 변경할 뷰와 속성을 선택한 후 뷰 속성을 클릭합니다.
  4. 인접 부재 기호를 클릭합니다.
  5. 가시성 탭에서 원하는 가시성 옵션을 선택합니다.
  6. 내용 탭에서 인접 볼트 표시와 더불어 히든선, 중심선 및 기준선의 표시 여부, 표시할 추가 마크를 선택합니다.

    기준선은 부재가 생성되는 점 사이의 선입니다.

  7. 모양 탭에서 선의 색상과 유형을 선택합니다.

    중심선의 색상은 객체 레벨이 아닌 도면 및 뷰 레벨에서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중심선의 경우, 유형이 아닌 속성 대화 상자에서 색상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고급 옵션 XS_CENTER_LINE_TYPE을 사용하여 부재 중심선의 선 유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8. 단품도면, 조립도면 및 콘크리트 부재도면: 저장을 클릭하여 뷰 속성을 저장합니다. 그런 다음 닫기를 클릭하여 도면 속성으로 돌아갑니다.
  9. 기본도면: 확인을 클릭하여 도면 속성으로 돌아갑니다.
  10. 저장을 클릭하여 도면 속성을 저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고 도면을 생성합니다.
고급 옵션 XS_DRAWING_PART_REFERENCE_LINE_TYPE을 사용하여 인접 부재 기준선 유형을 변경할 수 있으며, 고급 옵션 XS_DRAWING_POINT_SCALE을 사용하여 Tekla Structures가 기준선 생성에 사용하는 점의 배율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