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면의 철근에 레이어 정보 표시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도면의 철근에 레이어 정보 표시

철근 레이어 마커 매크로를 사용하여, 표시 방식과 선 유형이 서로 다른 철근 레이어들을 도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도면에 레이어 정보를 표시하려면 먼저 모델에서 철근 분류 매크로를 실행해야 합니다. 철근 분류는 선택한 벽이나 슬래브의 메쉬와 철근들을 그 위치를 기준으로 분류합니다. 모든 철근과 메쉬는 콘크리트 요소 내부에 배치된 레이어를 나타내는 속성을 갖습니다.

도면에서 철근 레이어 정보를 표시하는 방법:

  1. 도면을 엽니다.
  2. 측면 패널에서 응용 프로그램 및 컴포넌트 버튼 을 클릭하여 응용 프로그램 및 컴포넌트 카탈로그를 엽니다.
  3. 응용 프로그램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응용 프로그램 목록을 엽니다.
  4. 철근 레이어 마커를 두 번 클릭하여 철근 레이어 마커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5. 미리 보기를 보여주는 왼쪽 목록에서 기호 스타일 또는 레벨 접두사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6. 마커 선 유형을 선택합니다.
  7. 선택한 마크 스타일에 따라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 기호 스타일 마커를 선택한 경우에는 사용할 기호와 기호 높이를 선택합니다.

    • 레벨 접두사 스타일 마커를 선택한 경우에는 레벨 접두사를 선택합니다.

  8. 모든 객체를 클릭해 모든 철근에 레이어 마커를 표시하거나, 개별 철근을 선택하고 선택한 객체를 클릭해 선택한 철근에만 마커를 표시합니다.

  1. 레벨 접두사 스타일 레이어 마커. 예를 들어 T1에서 숫자 1은 레이어 수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T1에서 T는 상단, 하단, 가까운 쪽 또는 먼 쪽 레이어 중 철근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2. 기호 스타일 레이어 마커. 삼각형의 수는 면에 위치한 레이어 수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삼각형 방향은 상단, 하단, 가까운 쪽 또는 먼 쪽 레이어 중 철근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삼각형 머리가 아래를 향하면 상단 철근이고, 위를 향하면 하단 철근입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