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면의 자동 볼트 속성 정의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도면의 자동 볼트 속성 정의

볼트에 대해 표시되는 내용과 볼트가 표시되는 방식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을 클릭하고 도면 유형을 선택합니다.
  2. 필요한 속성과 최대한 가까운 도면 속성을 불러옵니다.
  3. 뷰 생성을 클릭하고 볼트 크기 무시 설정을 확인합니다. 이 설정은 도면에서 표준 크기의 볼트를 필터링합니다. 즉, Tekla Structures가 정의된 볼트 크기의 볼트 마크를 도면에 표시하지 않습니다. 이 설정은 단품도면 및 조립도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단품도면, 조립도면 및 콘크리트 부재도면: 왼쪽 옵션 트리에서 뷰 생성을 클릭하여 변경할 뷰와 속성을 선택한 후 뷰 속성을 클릭합니다.
  5. 볼트 기호를 클릭합니다.
  6. 내용 탭에서 메인 부재의 볼트 가시성, 볼트 표시 및 볼트 기호 내용을 선택합니다.

    조립도면 및 콘크리트 부재도면의 경우 보조 부재와 하위 어셈블리에서 볼트의 가시성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볼트 기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사용자 지정 볼트 기호 생성을 참조하십시오.

  7. 모양 탭에서 볼트의 색상을 선택합니다.
  8. 단품도면, 조립도면 및 콘크리트 부재도면:저장을 클릭하여 뷰 속성을 저장합니다. 그리고 닫기를 클릭하여 도면 속성으로 돌아갑니다.
  9. 기본도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저장을 클릭하여 도면 속성을 저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고 도면을 생성합니다.

볼트 표시 예

도면에서 볼트를 표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표시 옵션이 몇 가지 있습니다. 솔리드/기호 목록에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볼트가 공장용 볼트인지 현장 볼트인지 여부와 xsteel.sym 파일에 정의된 기호의 종류에 따라 볼트 표시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

솔리드

정확한 솔리드

기호

기호2

기호3

공장용 볼트의 예:

DIN 기호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