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kla Structures 시작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Tekla Structures 시작

Tekla Structures에서는 모든 구조 및 재질에 대해 풍부한 정보를 포함하는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으며, 3D 모델은 도면 및 기타 출력(예: 레포트 및 NC 데이터 파일)의 유일한 정보 소스이기도 합니다.

Tekla Structures를 시작할 때 Tekla Structures 설정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설정은 환경, 역할 및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환경은 지역별 설정과 정보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지역에 적용 가능하고 해당 지역에서 사용되는 프로파일, 재질 등급, 기본값, 도면 설정, 컴포넌트 설정, 레포트, 템플릿을 정의합니다.
  • 역할은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파일과 설정을 제한하는 사용자 그룹 프로파일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각 역할에 대해 사용자 지정되었습니다. 즉, 특정 역할과 관련이 없는 일부 설정을 숨겨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더 명확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구성은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세트로 구성됩니다.

회사 관리자는 환경, 역할 및 라이선스 개요를 참조하십시오.

Tekla Structures 설정 선택

  1. Windows 시작 메뉴에서 선택하거나 바탕화면 아이콘을 클릭하여 Tekla Structures를 시작합니다.
  2. 메시지가 표시되면 Trimble Identity를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Tekla Structures 설정과 라이선스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기본 온라인 라이선스 옵션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보유한 경우 라이선스 서버 변경 > 사내 라이선스 서버 사용을 클릭합니다.

  3. 프로젝트가 실행되는 영역에 맞는 환경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환경이 목록에 없는 경우에는 Tekla Structures 설치 및 라이선스를 참조하십시오.

    빈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사용자 지정 환경의 기반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 역할을 선택합니다.

    역할의 사용 가능 여부는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다음 역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oncrete Contractor

    • Engineer

    • General Contractor

    • Precast Concrete Detailer

    • Production Planner for Concrete

    • Rebar Detailer

    • Steel Detailer

  5. 구성을 선택합니다.

    Tekla Structures 제품 설명서에 기술된 기능 일부는 사용 중인 구성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각 구성에 있는 기능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Tekla Structures 구성을 참조하십시오.

  6. 확인을 클릭합니다.

    Tekla Structures 시작 화면이 나타납니다.

  7. 다음과 같이 필요한 작업을 선택합니다.
    • 최근 탭에서는 최근에 사용한 모델을 열 수 있습니다.

      최근 탭이 비어 있으면 모든 모델 탭이 표시 됩니다.

    • 모든 모델 탭에서는 기존 모델을 열 수 있습니다.

      모든 모델 탭이 비어 있으면 새로 만들기 탭이 표시 됩니다.

      최근모든 모델 탭에서 각 열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래그하여 열의 순서와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델 이름 입력을 시작하여 모델을 이름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N을 입력하면 Tekla Structures가 문자 N으로 시작하는 첫 번째 모델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모델을 열려면 선택한 모델을 두 번 클릭하거나 해당 모델을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공유 모델 탭에서 Tekla Model Sharing을 사용하여 공유된 모델을 열 수 있습니다.

    • 새로 만들기 탭에서는 새 모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고유의 환경 생성: 빈 프로젝트

빈 프로젝트는 매개변수 프로파일, 정의되지 않은 볼트, 재질 및 철근 등급, 기본 도면 레이아웃과 같은 일반적인 내용만 포함하는 Tekla Structures 환경입니다. 빈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지역, 회사 또는 프로젝트에 특정한 설정, 도구 및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 설치에는 항상 빈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빈 프로젝트에 내용 다운로드 및 설치

Tekla Warehouse를 사용하여 내용을 빈 프로젝트에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환경과 제조업체마다 특정한 컬렉션에 걸쳐 Tekla Warehouse에서 프로파일, 재질 등급, 볼트, 철근, 컴포넌트, 응용 프로그램 및 템플릿을 다운로드하고 자신의 요구에 적합하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이전과 도중에 모두 Tekla Warehouse에서 내용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프로젝트 및 회사 지정 폴더에 내용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도중에는 모델 폴더에 내용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 설정 확인 또는 변경

모델을 닫을 필요 없이 언제든지 현재 Tekla Structures 설정(환경, 역할 및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파일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고 라이선스 영역으로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현재 설정이 표시됩니다.

  2. 필요한 경우 설정을 변경합니다.

    변경 후 Tekla Structures를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 사용 데이터

Tekla Structures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사용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 정보는 Tekla Structures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향후 Tekla Structures의 개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쉬운 방법입니다. 사용자 데이터는 통계적 분석을 위해 다른 사용자의 데이터와 결합됩니다.

Tekla Structures는 소프트웨어에서 명령과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의 사용 패턴 및 추세를 수집합니다. 프로그램에서는 Tekla Structures를 사용하는 동시에 이 정보가 자동으로 수집됩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로그 파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로그 파일을 보려면 파일 메뉴에서 로그 > 사용량 데이터 로그를 클릭합니다.

    UserFeedbackLog.txt 로그 파일은 Tekla Structures 로그 뷰어를 통해 열 수 있는 다른 로그 파일과 달리 항상 기본 텍스트 편집기로 열립니다. 뷰어 간 전환하는 옵션은 UserFeedbackLog.txt 파일에 작동하지 않습니다.

    UserFeedbackLog.txt 로그 파일은 teklastructures.ini 파일에서 XSUSERDATADIR로 정의된 경로 아래의 Logs 폴더에 위치합니다.

  2. 데이터 저장 간격 또는 데이터 전송 간격을 미세 조정하려면, 고급 옵션 XS_​AUTOMATIC_​USER_​FEEDBACK_​SAVING_​INTERVALXS_​AUTOMATIC_​USER_​FEEDBACK_​SENDING_​INTERVAL를 사용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