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철근 마크에서 풀아웃 그림 추가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자동 철근 마크에서 풀아웃 그림 추가

철근 마크에 철근에 대한 풀아웃 그림을 추가하여 도면에 철근의 형상과 치수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풀아웃 그림은 자동으로 생성되고 수동으로 생성된 철근 마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을 클릭하고 도면 유형을 선택합니다.
  2. 필요한 속성과 최대한 가까운 도면 속성을 불러옵니다.
  3. 콘크리트 부재도면: 왼쪽 옵션 트리에서 뷰 생성을 클릭하여 변경할 뷰와 속성을 선택한 후 뷰 속성을 클릭합니다.
  4. 철근 마크 를 클릭합니다.
  5. 사용 가능한 요소 목록에서 풀아웃 그림 요소를 두 번 클릭하여 철근 마크에 추가합니다.
  6. 풀아웃 그림 대화 상자의 스케일 기준에서 스케일 옵션을 선택합니다.
    • 자동에서 스케일 옵션을 선택하여 풀아웃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 1가지 계수2가지 계수는 입력하는 값에 따라 풀아웃 크기를 조정합니다.

      풀아웃 스케일은 도면 뷰의 스케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도면 뷰 스케일이 1/10이 고 풀아웃 스케일이 2인 경우 도면 뷰에서 풀아웃의 실제 스케일은 1/5입니다.

  7. 회전에서 풀아웃의 회전을 자동, 평면 또는 3D 중에서 선택하십시오. 풀아웃이 3D이고 자동을 선택한 경우, Tekla Structures에서 자동으로 풀아웃을 3D로 표시합니다.
  8. 끝 마크에서 풀아웃의 철근 단부 모양을 정의합니다.
  9. 치수를 선택하여 풀아웃의 철근 치수를 표시합니다.
  10. 과장을 선택하여 풀아웃에서 철근 후크를 더 분명히 표시합니다.
  11. 굽힘 반경을 선택하여 벤딩 롤의 직경 형태로 굽힘 반경을 표시합니다.
  12. 굽힘 각도를 선택하여 풀아웃에서 철근 굽힘 각도를 표시합니다.
  13. 결합기/단부 앵커 기호를 선택하여 풀아웃 그림에서 철근 커플러 및 단부 앵커를 나타내는 그래픽 기호를 표시합니다.
  14. 풀아웃 그림에서 치수 대신 자리 표시자를 표시하려면 자리 표시자를 선택합니다.
  15. 확인을 클릭합니다.
  16.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마크 속성을 고유 n으로 저장
  17. 콘크리트 부재도면: 저장을 클릭하여 뷰 속성의 변경 내용을 저장하고 닫기를 클릭하여 도면 속성으로 돌아갑니다.

    기본도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18. 저장을 클릭하여 도면 속성을 저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고 도면을 생성합니다.

벤딩 반경을 표시하는 3D 풀아웃:

치수 대신에 표시되는 자리 표시자:

팁:

지시선 길이, 색상, 선 유형 또는 풀아웃 표시를 변경하려면 고급 옵션 XS_SYSTEM에서 정의한 시스템 폴더에 있는 rebar_config.inp 파일을 열고 다음 선들을 편집합니다. PullOutLeaderLineMinLength, PulloutColor, PulloutVisibleLinetypePulloutRepresentation.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