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조 모델 삽입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참조 모델 삽입

Tekla Structures 모델에 참조 모델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참조 모델을 사용하여 다양한 분야의 모델을 사용자 고유의 모델에 중첩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야는 건축가, 플랜트 엔지니어, 서비스 엔지니어 또는 그 외 구조 분야 수 있습니다.

참조 모델 파일 이름에 256 아래의 모든 문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CII (0 - 127) 및 확장 ASCII (128 - 255) 모두. 파일 이름에 지원되지 않는 문자가 포함되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1. 참조 모델을 삽입하려는 Tekla Structures 모델을 엽니다.
  2. 참조 모델을 삽입하려면 파일 메뉴로 이동하여 가져오기 > 참조 모델 삽입을 선택합니다.

    이 명령을 선택하면 참조 모델 창과 모델 추가 대화 상자가 모두 열립니다.

    측면 창 에서 참조 모델 버튼을 클릭하여 참조 모델 창을 연 다음 모델 추가 버튼을 클릭할 수도 있습니다.

  3. 이전에 생성한 참조 모델 속성 파일이 있는 경우에는 모델 추가 대화 상자 상단의 속성 파일 목록에서 해당 파일을 선택하여 불러옵니다.
  4. 모델 추가 대화 상자에서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참조 모델 파일을 찾습니다.

    Windows Explorer에서 참조 모델을 드래그하여 한 번에 여러 모델을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호환 형식 목록은 참조 모델 및 호환 형식을 참조하세요.

  5. 모델 그룹을 선택하거나 새 그룹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룹 이름을 입력하지 않으면 참조 모델은 기본값 그룹에 삽입됩니다.

    모델을 기존 그룹으로 드래그하여 새 그룹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새 그룹을 생성하고 그룹에 참조 모델을 즉시 추가하지 않으면 그룹이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장됩니다.

  6. 위치 기준에서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모델 원점은 0,0,0을 기준으로 모델을 삽입합니다.

    작업 평면은 현재 작업 평면 좌표계를 기준으로 모델을 삽입합니다.

    기준점:<name of base point>프로젝트 속성기준점 정의에서 좌표계 값 동쪽 좌표, 북쪽 좌표, 입면북쪽 각도를 사용하여 기준점을 기준으로 모델을 삽입합니다.

  7. 참조 모델을 배치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오프셋 상자에 좌표를 입력하거나 참조 모델 원점의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좌표 소수의 최대 개수는 13개입니다.

  8. 참조 모델이 Tekla Structures 모델에 있는 것과 다른 경우에는 참조 모델의 스케일을 설정합니다.

    AutoCAD에서 사전에 DWG 또는 DXF 파일의 스케일을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DWG 또는 DXF 파일은 AutoCAD에서 측정 단위를 정의하여 저장해야만 Tekla Structures가 단위를 인식하여 참조 모델의 스케일이 올바로 조정됩니다.

    스케일 소수의 최대 개수는 13개입니다.

  9. 모델에서 위치를 선택하거나 회전 상자에 원하는 값을 입력하여 모델 Z축을 중심으로 모델을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회전 값 소수의 최대 개수는 7개입니다.

  10. 자세히를 클릭하여 상세를 추가로 표시하고 참조 모델의 코드, 제목, 페이즈설명을 추가합니다.

    기본적으로 제목은 삽입된 참조 모델의 이름과 동일합니다. 해당 분야 또는 회사 이름을 대신 사용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코드는 사이트 번호, 프로젝트 번호 또는 계정 번호가 될 수 있습니다. 회사 규칙에 따라 설명을 작성합니다. 페이즈는 참조 모델의 설계 페이즈입니다(Tekla Structures 모델의 페이즈는 아님).

    다음은 참조 모델 조회 시 이와 같은 상세의 예입니다.

    모델을 삽입한 후에도 모든 상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11. 모델 추가 기호를 클릭합니다.
  12. 삽입된 참조 모델이 작업 영역을 벗어나 모델 뷰에 부분적으로만 보이거나 전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Tekla Structures가 경고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이때는 확장을 클릭하여 작업 영역을 확장하면 모델 뷰에서 참조 모델을 볼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 모델의 현재 페이즈에 참조 모델이 삽입됩니다.

    IFC 참조 모델은 입면 오프셋 값이 삽입된 참조 모델에서 읽히지 않습니다.

    참조 모델을 삽입하거나 업데이트할 경우, 참조 모델 데이터는 <current model>\datastorage\ref 폴더에 위치한 Tekla Structures 모델의 내부 데이터 저장 공간으로 복사됩니다. 원본 파일이 원래 위치에서 제거되어도 참조 모델은 표시됩니다. 이 폴더에 있는 참조 모델을 손대면 안 됩니다.

주:

동일한 참조 모델을 여러 번 Tekla Structures 모델에 삽입하지 마세요. 중복 객체 데이터를 방지하려면 한 명만이 참조 모델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새로 고침클릭).

참조 모델을 업데이트하려는 경우 열려 있는 Tekla Structures 모델에서 기존 참조 모델을 삭제하고 새 모델로 대체하지 않습니다. 기존 모델의 참조 객체에 수행한 작업이 손실되기 때문입니다. 대신 변경 감지 기능을 사용합니다.

팁:

클립 평면 도구를 사용하여 참조 모델 및 포인트 클라우드만 고정하려면 고급 옵션 XS_DO_NOT_CLIP_NATIVE_OBJECTS_WITH_CLIP_PLANETRUE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기본 객체가 잘리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