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의 템플릿 추가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마크의 템플릿 추가

템플릿 편집기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그래픽 템플릿(.tpl)을 생성하고 이를 모든 도면 유형에서 모든 유형의 마크, 치수 마크 및 연결 메모에 요소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크 템플릿에서 임베드 또는 어셈블리의 상세 정보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예: 사용된 하위 재질). 또는 측정치의 단위 및 소수점 자리수를 변경하는 템플릿을 마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템플릿 편집기 도구를 사용하여 그래픽 객체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치수 마크나 태그에 템플릿을 추가하려면, 도면 열기에서 치수 속성을 수정해야 합니다. 치수 속성을 저장한 후, 자동 치수 생성 시 저장한 속성을 가져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재 마크의 템플릿 크기는 템플릿 내용의 실제 크기에 따라 계산됩니다. 정확한 크기를 계산할 때는 템플릿의 선 및 텍스트만 고려됩니다. 이는 예를 들어 템플릿의 원이나 비트맵이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제한 조건: 마크 템플릿은 다른 그래픽 도면 템플릿과 같이 이미지 파일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마크에 템플릿을 추가하기 전에 사용하는 템플릿에 여백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을 클릭하고 도면 유형을 선택합니다.
  2. 필요한 속성과 최대한 가까운 도면 속성을 불러옵니다.
  3. 단품도면, 조립도면 및 콘크리트 부재도면: 왼쪽 옵션 트리에서 뷰 생성을 클릭하여 변경할 뷰와 속성을 선택한 후 뷰 속성을 클릭합니다.
  4. 변경할 마크 유형을 클릭하십시오.

    예를 들어, 부재 마크를 클릭합니다.

  5. 마크 속성 대화 상자에서 사용 가능한 요소 목록의 템플릿 요소를 두 번 클릭하여 마크에 추가합니다.

    이로써 다른 모든 요소들은 마크에서 제거됩니다.

  6. 마크 내용 - 템플릿 대화 상자의 목록에서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아직 템플릿을 만들지 않았거나 템플릿을 편집하려는 경우 여기에서 새로 생성... 또는 편집...을 선택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템플릿을 편집하면 변경 내용이 변경된 템플릿이 포함된 마크가 있는 모든 도면에 영향을 끼칩니다.

  7. 확인을 클릭하여 마크 속성으로 돌아갑니다.
  8.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마크 속성을 고유한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9. 단품도면, 조립도면 및 콘크리트 부재도면:저장을 클릭하여 뷰 속성의 변경 내용을 저장하고 닫기를 클릭하여 도면 속성으로 돌아갑니다.

    기본도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저장을 클릭하여 도면 속성을 저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고 도면을 생성합니다.
  11. 필요한 경우 <model>\attributes 폴더에서 저장된 마크 속성 파일을 회사 또는 프로젝트 폴더로 복사합니다.
팁:

마크 템플릿은 기본적으로 다음 폴더에서 다음과 같은 순서로 검색됩니다.

%XS_TEMPLATE_DIRECTORY%\mark

ModelDir\mark

%XS_PROJECT%\mark

%XS_FIRM%\mark

%XS_TEMPLATE_DIRECTORY_SYSTEM%\mark

%XS_SYSTEM%\mark

마크 폴더 이름은 고급 옵션 XS_TEMPLATE_MARK_SUB_DIRECTORY를 사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