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S_DXF_FONT_CONVERSION_FILE

Tekla Structures
2022
Tekla Structures

XS_​DXF_​FONT_​CONVERSION_​FILE

고급 옵션 대화 상자의 범주

인쇄

이 고급 옵션을 사용하여 Tekla Structures 도면의 DWG 및 DXF 내보내기와 인쇄용 글꼴 변환 파일을 지정합니다. 글꼴 변환 파일은 생성된 AutoCAD 스타일과 연결되는 글꼴 파일과 옵션 글꼴 너비 및 높이 보정 계수를 정의합니다. True Type 글꼴 파일과 AutoCAD .SHX 글꼴 파일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꼴 변환 파일의 파일 이름만 있을 경우에는 모델 폴더에서 파일을 읽습니다. 다른 위치의 글꼴 변환 파일을 사용하려면 파일 이름에 상대 또는 전체 경로를 부여하십시오. XS_DXF_FONT_CONVERSION_FILE이 설정되지 않으면 Tekla Structures DXK_FONTPATH로 정의된 폴더의 기본 글꼴 변환 파일(dxf_fonts.cnv)을 사용합니다. DXK_FONTPATHteklastructures.ini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글꼴 변환 파일이 없거나 파일 안에 특정 글꼴용 매핑이 없으면 Tekla Structures에서 사용되는 글꼴을 사용하여 AutoCAD의 텍스트 스타일 이름을 만듭니다. 스페이스는 밑줄선으로 대체되며 소문자는 대문자로 대체됩니다. 예를 들어, Tekla Structures에서 글꼴 이름 Arial Narrow는 AutoCAD에서는 스타일 이름 ARIAL_NARROW로 바뀝니다.

글꼴 변환 파일에 정의되어 있는 글꼴별 너비와 높이 보정 계수 외에도 일반 변수 XS_DXF_TEXT_HEIGHT_FACTORXS_DXF_TEXT_WIDTH_FACTOR가 있는데 이것은 글꼴과 상관없이 내보내진 모든 텍스트에 적용됩니다. 글꼴별 계수와 일반 변수 모두 사용할 경우 둘이 복합화됩니다.

글꼴 매핑에 사용되는 구문

Tekla Structures에 있는 글꼴 이름 = AutoCAD에 있는 글꼴 파일 이름 [* 너비 보정 계수 [* 높이 보정 계수]]

.cnv 파일의 글꼴 매핑 예:

Arial Narrow = ARIALN.TTF

Arial Narrow 굵은 이탤릭체 = ARIALNBI.TTF * 0.5 * 1.0

주:
  • 글꼴 변환 파일에 있는 이름은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 글꼴 변환 파일은 DWG 및 DXF 내보내기와 인쇄 도면에만 사용되며, 도면 DWG 및 DXF 가져오기나 모델 가져오기 또는 내보내기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기타 참조

DXK_​FONTPATH

XS_​DXF_​TEXT_​HEIGHT_​FACTOR

XS_​DXF_​TEXT_​WIDTH_​FACTOR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