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 생성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형상 생성

아이템 형상을 가져오거나 Tekla Warehouse에서 다운로드하는 것 외에도 이제 Tekla Structures 모델의 기존 지오메트리 및 부재를 사용하여 형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일 부재 또는 서로 연결된 여러 부재를 사용하여 형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핸들이 있는 부재 기준점이 형상의 원점을 결정합니다. 양의 글로벌 x 방향은 형상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나중에 형상을 사용하여 아이템을 생성할 때 형상 원점과 방향이 노란색 및 자홍색 항목 핸들에 정렬됩니다.

형상 이름은 <grid location>_<elevation>_<part name> 형식으로 부재 이름 및 부재 위치를 사용하여 생성됩니다. 예제:

  • 1/D_+0_FOOTING

  • 3/C_+0-+3600_COLUMN

  • 1-2/A-B_+3600_SLAB

형상 카탈로그에 이름이 같은 형상이 이미 있는 경우, Tekla Structures는 새 형상 이름 끝에 2개의 밑줄 문자와 실행 번호를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1/D_+0_FOOTING__1입니다.

모델에서 기존 지오메트리를 사용하여 형상 생성

기존 부재를 사용하여 새 형상을 생성하려고 하지만 부재를 삭제하거나 아아템으로 변경하지 않으려고 하는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1. 부재를 사용하여 형상을 생성하려는 지오메트리를 모델링합니다.
  2. 형상에 두 개 이상의 부재를 포함하려면 부재를 서로 연결합니다.
  3. 편집 탭에서 지오메트리에서 형상 생성을 클릭합니다.
  4. 부재를 선택합니다.

    또는 먼저 부재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지오메트리에서 형상 생성을 선택합니다.

Tekla Structures형상 카탈로그에 새 형상을 추가합니다.

그러면 모델에서 아이템을 생성할 때 형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오메트리 편집 모드에서 추가로 아이템 및 형상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부재를 아이템으로 변환하여 형상 생성

모델의 기존 부재를 아이템으로 변경하면, Tekla Structures는 새 형상을 만들어 형상 카탈로그에 추가합니다.

부재를 아이템으로 변경하면, Tekla Structures이 원래 부재를 삭제하고, 모델의 새로 생성된 아이템으로 바꿉니다. 원래 부재의 이름, 재질, 피니시, 클래스, 타설 페이즈 및 넘버링 속성은 해당 아이템 속성으로 저장됩니다. 다른 부재 유형별 속성 및 사용자 정의 속성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철근 및 표면 같은 원본 부재에 부착된 객체가 삭제됩니다.

  1. 아이템으로 변경하려는 부재를 생성합니다.
  2. 아이템에 2개 이상의 부재를 포함하려면, 부재를 서로 연결합니다.
  3. 편집 탭에서 부재를 형상으로 변환을 클릭합니다.
  4. 부재를 선택합니다.

    또는 먼저 부재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부재를 형상으로 변환을 선택합니다.

Tekla Structures부재를 아이템으로 변경한 후 새 형상을 형상 카탈로그에 추가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