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적으로 모델 객체를 숨기거나 선택한 모델 객체만 표시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일시적으로 모델 객체를 숨기거나 선택한 모델 객체만 표시

모델 뷰에서 모델 객체 및 어셈블리를 일시적으로 표시 또는 숨기거나 숨겨진 모델 객체 및 어셈블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모델 뷰에서 부재 또는 기타 객체 숨기기

모델 뷰에서 선택한 부재 또는 다른 객체를 빠르게 숨길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예를 들어 어떤 부재 뒤쪽에 있는 부재를 보기 위해 일부 부재를 일시적으로 숨기고 싶을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1. 숨기려는 부재 또는 객체를 선택합니다.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숨기기를 선택합니다.

    Tekla Structures에서 숨겨진 부재를 부재 기준선으로 표시합니다.

    선택한 부재를 완전히 숨기려면 Shift 키를 누른 채 명령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부재가 숨겨집니다.

  3. 숨겨진 부재 또는 객체를 다시 표시하려면 탭에서 항목을 클릭합니다.

    또는 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뷰 다시 그리기를 선택합니다.

모델 뷰에서 선택한 부재 또는 기타 객체만 표시

모델 뷰에서 단일 부재 또는 기타 객체를 숨기는 방법의 대안으로서 계속 표시하려는 부재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지 않은 다른 부재는 모두 숨겨집니다.

  1. 계속 표시하려는 부재 또는 객체를 선택합니다.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선택한 항목만 표시를 선택합니다.

    Tekla Structures에서 선택하지 않은 부재를 거의 투명하게 보여줍니다.

    팁:

    선택하지 않은 부재를 완전히 숨기려면 Shift 키를 누른 채 명령을 선택합니다.

    선택하지 않은 부재를 부재 기준선으로 표시하려면 Ctrl 키를 누른 채 명령을 선택합니다.

  3. 선택하지 않은 부재 또는 객체를 다시 표시하려면 탭에서 항목을 클릭합니다.

    또는 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뷰 다시 그리기를 선택합니다.

모델 뷰에서 어셈블리 및 컴포넌트 객체를 일시적으로 표시

모델 뷰에서 숨겨져 있는 일부 어셈블리 또는 컴포넌트 객체의 내용을 일시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대상 수행할 작업

어셈블리의 내용 표시

  1. 어셈블리 또는 어셈블리의 부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2. 어셈블리 > 어셈블리 표시를 선택합니다.

    콘크리트 부재의 경우, 어셈블리 표시를 선택합니다.

사용자가 표시 설정에서 숨김으로 정의한 경우에도 Tekla Structures는 어셈블리 주위에 주황색 상자를 표시하고 모든 부재, 볼트, 용접부 및 기타 상세(컷부 또는 피팅 제외)를 표시합니다.

콘크리트 부재의 경우, 사용자가 표시 설정에서 숨김으로 정의한 경우에도 Tekla Structures가 철근 및 표면 처리(표면 제외)를 표시합니다.

컴포넌트의 내용 표시

  1. 탭에서 렌더링 > 컴포넌트 내용 표시를 클릭합니다.

  2. 컴포넌트를 선택합니다.

사용자가 표시 설정에서 숨김으로 정의한 경우에도 Tekla Structures는 컴포넌트에 속하는 모든 볼트, 용접부 및 기타 상세를 표시합니다.

표시 설정을 다시 적용하여 어셈블리 또는 컴포넌트 객체를 다시 숨깁니다.

탭에서 를 클릭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