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근 집합 속성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철근 집합 속성

속성 창 또는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을 사용하여 철근 집합의 속성을 보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속성 파일의 파일 이름 확장자는 .rst입니다.

속성

옵션 설명
넘버링 철근 넘버링 시리즈.
이름

철근의 사용자 정의 이름.

Tekla Structures는 레포트와 도면 목록에서 동일한 유형의 철근을 식별할 목적으로 철근 이름을 사용합니다.

등급

철근의 철골 등급.

철근 카탈로그에는 등급-크기-반경 조합이 사전 정의되어 있습니다. 속성 창에서 ... 버튼을 클릭하여 철근 선택 대화 상자를 엽니다. 대화 상자에 선택한 등급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철근 크기가 표시됩니다. 그 밖에 철근이 메인 철근인지 혹은 스트럽 또는 타이인지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크기

철근 직경.

환경, 철근의 공칭 직경 또는 직경을 정의하는 마크에 따라 다릅니다.

굽힘 반경

철근 굴곡부의 내부 반경.

굽힘 반경은 현재 사용 중인 설계 코드를 따릅니다. 대체로 메인 철근, 스트럽, 타이 및 후크는 최소 내부 굽힘 반경이 철근 직경에 비례하여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굽힘 반경은 철근 절곡기의 맨드렐 크기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20.00]과 같이 자동 값이 대괄호 안에 표시됩니다.

클래스

철근을 그룹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서로 다른 색상으로 서로 다른 클래스의 철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번호

철근 레이어의 순서를 정의합니다. 레이어 번호가 작을수록 철근 레이어가 콘크리트 표면에 가까워집니다. 번호에 양수와 음수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순서 번호를 지정하지 않으면, Tekla Structures는 생성 순서에 따라 철근 레이어를 배열합니다. 제일 먼저 생성된 철근 레이어가 콘크리트 표면에 가장 가깝습니다.

컨텍스트 도구 모음에서 다음 옵션을 사용하여 레이어 순서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한 철근 집합에서 다른 집합으로 속성을 복사한 경우 레이어 번호는 복사되지 않습니다.

후속 가장자리

철근 집합 가이드라인이 가이드라인 끝점 사이에 위치한 레그 면 가장자리를 따르게 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간격 속성

간격 구간 속성 파일의 파일 이름 확장자는 .rst.zones입니다.

옵션 설명
시작 오프셋

철근 집합 시작과 끝의 오프셋.

기본적으로 Tekla Structures는 콘크리트 피복 설정과 철근 직경에 따라 오프셋 값을 계산합니다. [32.00]과 같이 자동 값이 대괄호 안에 표시됩니다.

오프셋 값이 정확 값인지 아니면 최소값인지 정의할 수 있습니다. 최소를 선택하는 경우, 간격 속성에 따라 실제 오프셋 값이 더 클 수 있습니다. 모델 뷰에는 예컨대 50.00 (> 32.00)과 같이 실제 값과 최소값이 모두 표시되며, 여기서 괄호 안의 값이 최소값입니다.

가장 바깥쪽 철근 집합 철근이 스플리터에 의해 분할되고 분할된 철근이 콘크리트 피복 영역에서 끝날 경우 자동 오프셋 값이 변경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끝 오프셋
길이

현재 길이 단위의 절대값(절대)으로 표시되거나 모든 간격 구간 총 길이의 백분율(상대)로 표시되는 각 간격 구간의 길이.

길이, 간격 수, 간격의 세 가지 속성 중 두 가지만 동시에 절대 또는 정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간격 속성 중 최소한 하나는 유동적이어야 실용적인 간격 조합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모델 뷰에서 산출되는 값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간격 수:

간격 구간이 몇 개의 간격으로 분할되는지 정의합니다.

Tekla Structures가 목표하는 유동적 수(목표) 또는 고정된 간격 수(정확)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간격

각 간격 구간의 간격 값.

Tekla Structures가 목표하는 유동적 수(목표) 또는 고정된 간격 수(정확)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고급: 라운딩

옵션 설명
직선 철근

직선형 철근, 첫 번째와 마지막 레그 및 중간 레그의 길이를 반올림할지 정의하고, 철근 길이를 반올림 또는 반내림할 것인지 아니면 반올림 정확도에 따라 가장 적합한 숫자로 할 것인지 여부를 정의합니다.

첫 번째 및 마지막 레그
중간 레그
스플리터에서 반올림

분할자 위치에서, 바 길이를 반올림할 수 있는 양을 정의합니다.

고급: 계단식 테이퍼링

옵션 설명
유형

철근을 계단식 테이퍼링할 것인지 여부와 테이퍼링 계단을 생성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없음, 거리철근 개수입니다.

철근 개수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테이퍼링 계단 하나에 철근 수를 입력합니다.

직선 철근

거리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 직선형 바, 첫 번째 및 마지막 레그, 중간 레그에 테이퍼링 계단 값을 입력합니다.

첫 번째 및 마지막 레그
중간 레그

고급: 생성할 최소 길이

옵션 설명
최소 철근 길이

이를 사용하여 Tekla Structures에서 너무 짧은 철근을 생성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이 설정은 주로 직선형 철근에 적용됩니다. 거리 또는 철근 직경 계수로 최소 철근 길이를 입력합니다.

최소 직선 시작/끝 레그 길이

굽힘 철근에 사용합니다. 거리 또는 철근 직경 계수로 최소 레그 길이를 입력합니다.

자세히

사용자 정의 속성 버튼을 클릭하여 철근 집합의 사용자 정의 속성을 엽니다. 사용자 정의 속성 파일의 파일 이름 확장자는 .rst.more입니다.

사용자 정의 속성을 사용하여 철근 레이어 접두사 및 번호 등의 설정 혹은 그룹화 설정을 정의하거나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