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품, 조립 또는 콘크리트 부재도면 생성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단품, 조립 또는 콘크리트 부재도면 생성

단품도면, 조립도면 또는 콘크리트 부재도면을 생성할 때는 먼저 도면 속성에서 가능한 가장 가까운 사전 정의 속성을 로드한 다음 필요한 경우 속성을 수정하고 도면을 생성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사전 정의된 속성이 몇 가지 포함되어 있으며, 기본 환경에도 몇 가지가 있습니다.

콘크리트 부재도면의 경우 넘버링 등 일부 기능이 콘크리트 부재 유형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콘크리트 부재 유형을 정확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콘크리트 부재는 모델에 콘크리트 부재 유형 부재 속성 설정이 있으며, 현장타설 또는 프리캐스트로 설정됩니다. 현장타설 구성에서는 현장타설 콘크리트 부재의 콘크리트 부재도면만 만들 수 있습니다.

도면을 생성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을 클릭하고 도면 유형을 선택합니다.
  2. 도면 속성 대화 상자에서 사전 정의된 적절한 도면 속성(저장된 설정)을 불러옵니다.

    도면을 생성할 때 사전 정의된 속성을 항상 로드합니다. 도면 속성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 변경 내용을 다음에 사용할 수 있도록 새 속성 파일에 저장합니다.

    콘크리트 부재도면에 원하는 콘크리트 부재 정의 방법이 포함된 속성 파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 콘크리트 부재 위치 기준: 각 콘크리트 부재에서 도면이 만들어집니다. 동일한 콘크리트 부재가 있는 경우, 그 중 하나가 도면의 기본 콘크리트 부재로 사용됩니다. 이 방법이 콘크리트 부재도면을 만드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 콘크리트 부재 ID 기준: 모델의 각 부재에는 고유한 GUID가 있습니다. 콘크리트 부재 GUID를 사용해 도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GUID는 도면의 마크를 결정합니다. 동일한 콘크리트 부재로부터 여러 도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왼쪽 옵션 트리에서 뷰 생성을 클릭하고 다음을 수행합니다.
  4. 변경할 뷰와 속성을 선택하고 뷰 속성을 클릭한 뒤 뷰, 빌딩 객체, 치수 생성 및 마크 설정을 포함한 뷰 설정을 수정하고 객체 수준의 상세한 설정을 적용합니다.
  5. 저장을 클릭하여 뷰 속성을 저장합니다.
  6. 닫기를 클릭하여 도면 속성으로 돌아갑니다.
  7. 이전에 로드한 도면 속성을 저장합니다.
  8. 적용 또는 확인을 클릭합니다.
  9. 객체를 선택하거나, 적절한 선택 필터를 사용해 도면을 생성하고자 하는 객체를 선택하고 전체 모델을 선택합니다.

    부재 선택 시 선택 도구 모음의 부재 선택 스위치만 활성화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대형 모델의 경우 선택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10.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생성을 클릭하고 도면 유형을 선택합니다.

    • 개별 객체를 선택한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적절한 도면 생성 명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명령은 모델에서 선택한 객체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 개별 객체를 선택한 경우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도면 열기 또는 생성 버튼을 클릭하고 단품도면 생성, 조립도면 생성 또는 콘크리트 부재도면 생성을 선택하여 도면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명령은 모델에서 선택한 객체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참고로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는 기본도면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11. 메시지가 표시되면 모델을 넘버링합니다.

Tekla Structures가 도면을 만듭니다. 만들어진 도면은 문서 관리자에 나열됩니다. 유형 및 마크가 동일한 도면이 이미 있는 경우, Tekla Structures는 새 도면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팁:

도면을 생성한 후 도면을 자동으로 열려면 Ctrl+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도면을 생성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