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사용자 모드에서 불필요한 도면 파일 삭제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다중 사용자 모드에서 불필요한 도면 파일 삭제

Tekla Structures는 도면을 업데이트할 때마다 새로운 도면(.dg) 파일을 모델의 drawings 하위 폴더에 생성합니다. 그 후에는 이전 도면 파일이 사용되지 않으며 불필요해질 수 있습니다. 다중 사용자 모드에서 불필요한 도면 파일을 삭제하려면 다음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주:

사용하지 않는 도면 파일이 항상 불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저장하지 않고 모델을 닫거나 Tekla Structures가 충돌하여 모델을 저장할 수 없는 경우 사용되지 않은 도면 파일이 다시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모델을 마지막으로 저장할 때 유효했던 도면 파일과 마지막 자동 저장이 수행될 때 유효했던 도면 파일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도면 버전이 있으면 이전 버전의 도면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는 두 명의 사용자가 동일한 도면을 편집한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

다중 사용자 모델에서 도면 파일을 자동으로 삭제

다중 사용자 모델에서 XS_DELETE_UNNECESSARY_DG_FILESXS_DELETE_UNNECESSARY_DG_FILES_SAFETY_PERIOD 고급 옵션을 사용하여 도면 파일 개수를 합리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XS_DELETE_UNNECESSARY_DG_FILES 고급 옵션은 도면 파일 자동 삭제 여부를 정의합니다.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도면 파일을 자동 삭제하려면 XS_DELETE_UNNECESSARY_DG_FILESTRUE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마지막 사용자가 모델을 종료하고 저장하면 도면 파일이 삭제됩니다.

XS_DELETE_UNNECESSARY_DG_FILES_SAFETY_PERIOD 고급 옵션은 도면 파일을 저장하기 전까지 유지하는 기간을 정의 합니다. 기본 안전 기간은 7일입니다. 즉, XS_DELETE_UNNECESSARY_DG_FILES 고급 옵션이 TRUE로 설정되어 있으면 사용되지 않은 도면 파일이 7일 후 삭제됩니다. 필요에 따라 다른 안전 기간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Tekla Model Sharing으로 공유되는 모델에서는 사용자가 변경 내용을 내보낼 때마다 불필요한 도면 파일이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다중 사용자 모드에서 불필요한 도면 파일 수동 삭제

불필요한 도면 파일 제거 명령은 안전 기간에 상관없이 모델의 현재 버전에 해당 도면이 없는 모든 도면 파일을 삭제합니다. 모델의 현재 버전에 해당 도면이 없는 경우에는 마지막으로 저장되거나 자동 저장된 모델 버전에 해당 버전이 있는 도면 파일도 삭제됩니다.

모델을 보관하거나 모델을 다른 사용자에게 제공하려는 경우 불필요한 도면 파일 제거 명령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필요한 도면 파일 제거 명령은 Tekla Model Sharing으로 공유된 모델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주:

계속 필요한 도면 파일이 삭제되지 않도록 하려면 숙련된 Tekla Structures 사용자인 경우에만 불필요한 도면 파일 제거 명령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필요한 도면 파일 제거 명령을 사용하기 전에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 다중 사용자 모델을 열어 놓은 유일한 사용자입니다.

  • 다중 사용자 모델에서 전체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델에서 전체 권한이 없는 경우에는 불필요한 도면 파일을 수동으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

불필요한 도면 파일을 수동으로 삭제하려면:
  1. 모델을 저장합니다.

    모델을 저장하면 여전히 필요한 도면이 실수로 삭제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모델을 단일 사용자 모델로 변환합니다.

  3. 빠른 실행에서 불필요한 도면 파일 제거 명령을 찾습니다.

  4. Tekla Structures에서 이 명령을 찾으면 명령을 선택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Tekla Structures는 모델의 현재 버전에 해당 도면이 없는 모든 도면을 삭제합니다.

  5. 모델을 다시 다중 사용자 모델로 변환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