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탭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일반 탭

일반 탭은 철골 접합 및 철골 상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 설명

위쪽 방향

보조 부재를 중심으로 접합부를, 혹은 메인 부재를 중심으로 상세를 회전시킵니다.

보조 부재의 X축과 Y축을 중심으로 회전 각도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위쪽 상자는 Y축용이고 아래쪽 상자는 X축용입니다.

메인 부재에 관한 위치

상세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옆의 확인란은 메인 부재에 대한 상세의 정의 지점 위치를 나타냅니다.

수평 오프셋수직 오프셋은 메인 부재를 기준으로 상세의 수평 및 수직 맞춤을 정의합니다.

상세 유형

상세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상세가 생성될 부재의 측면을 결정하지만 이는 상세의 점 입력을 선택하는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 단부 상세

    부재에서 점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지점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지 여부에 따라 부재의 시작점 또는 끝점 방향의 선택한 점에서 상세가 생성됩니다. 부재의 중간 점을 선택하는 경우 상세가 부재의 끝점(자홍색 핸들)을 향해 생성됩니다. 부재의 시작점을 선택한 경우 상세사 끝점을 향해 생성됩니다(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 중간 상세

    부재에서 점을 선택합니다. 상세가 선택한 점에서 부재의 시작점(노란색 핸들)을 향해 생성됩니다. 부재의 시작점(노란색 핸들)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 중간 상세(반전)

    부재에서 점을 선택합니다. 상세가 선택한 점에서 부재의 끝점(자홍색 핸들)을 향해 생성됩니다. 부재의 끝점(자홍색 핸들)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잠김

변경을 방지합니다.

privileges.inp 파일을 사용하여 잠김 속성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접합부에서 생성되는 모든 부재에 지정되는 번호. 이 클래스를 사용하여 각 모델 부재의 색상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접합 코드

접합을 식별합니다. 알맞은 코드를 입력합니다.

도면의 접합 마크 및 모델에서 컴포넌트 옆에 접합 코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1. 모델에서 두 번 클릭하여 뷰 속성 대화 상자를 열고 표시...을 클릭합니다.

  2. 설정 탭에서 컴포넌트 기호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고급 탭에서 접합부 텍스트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4. 수정을 클릭합니다.

접합 코드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컴포넌트 옆에 접합 이름이 표시 됩니다.

오토디폴트 규칙 그룹

선택한 규칙 그룹에 따라 접합부 속성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규칙 그룹 없음은 오토디폴트를 비활성화합니다.

오토커넥션 규칙 그룹

선택한 규칙 그룹에 따라 접합부를 다른 접합부로 자동 전환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