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나이저용 사용자 지정 기본 설정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오거나이저용 사용자 지정 기본 설정

모든 새 모델에서 동일한 템플릿 및 범주를 여는 설정을 생성하여 오거나이저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모델에서 사용하려는 템플릿 및 범주가 있는 경우 사용자 지정 설정이 유용합니다. 그러면 각 모델에서 따로 템플릿 및 범주를 생성하거나 가져올 필요가 없습니다. 모델에서 처음으로 오거나이저를 열 때 사용자 지정 설정이 사용됩니다.

또한 ExcludedTypesFromOrganizer.xaml 파일을 사용하여 Organizer에서 일부 객체 유형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제외된 객체 유형은 Object Browser에 표시되지 않으며 범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사용자 지정 속성 템플릿 및 범주를 모든 모델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하려면 템플릿을\ProjectOrganizerData\PropertyTemplates 폴더에, 범주를 \ProjectOrganizerData\DefaultCategoryTrees 폴더에 저장합니다. 템플릿 및 범주는 xml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속성 템플릿 파일은 파일 확장자가 .propertytemplate이고, 범주는 파일 확장자가 .category입니다.

주:

정의된 위치 범주는 자동으로 가져오게 되지만 수동으로 생성된 범주와 같이 동작합니다. 자동 범주는 각 모델에서 따로 정의해야 합니다.

다음 폴더는 하위 폴더를 가질 수 있습니다.

  • 현재 모델 폴더

  • XS_PROJECT 고급 옵션에서 정의된 프로젝트 폴더

  • XS_FIRM 고급 옵션에서 정의된 펌 폴더

  • XS_SYSTEM 고급 옵션에 정의된 폴더

폴더 예:

이러한 폴더의 모든 템플릿 및 범주는 모델에서 처음으로 오거나이저를 열 때 로드됩니다. 여러 폴더에 동일한 파일 이름을 갖는 파일이 많이 있을 경우 처음 발견된 파일이 로드되고 같은 이름의 다른 파일은 무시됩니다. 검색 순서는 항상 모델, 프로젝트, 펌, 시스템 순입니다. roles.ini는 이 순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 폴더 \ProjectOrganizerData\DefaultCategoryTrees 폴더에 rebar.category, category.categorymaterial.category이 있는 경우 이러한 파일은 모두 자동으로 범주에 로드됩니다. 또한 rebar.category 파일이 \PROJECT\ProjectOrganizerData\DefaultCategoryTrees 폴더 및 \model\ProjectOrganizerData\DefaultCategoryTrees 폴더에 있으면 발견된 첫 번째 rebar.category 파일만 사용됩니다. 이 경우, 모델 폴더 아래의 파일이 처음 발견된 파일이 됩니다.

주:

roles.ini 파일을 사용하여 여러 설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펌 폴더 아래에 \Concrete\ProjectOrganizerData 폴더와 \Steel\ProjectOrganizerData 폴더를 생성합니다. 그런 다음 roles.ini 파일에서 이 중 어떤 폴더를 읽을지 그리고/또는 어떤 순서로 폴더를 읽을지 정의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Concrete 폴더 파일만 읽거나 \Concrete 폴더를 먼저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철골 폴더에 있는 같은 이름의 파일은 무시됩니다.

로드된 템플릿 및 범주는 모델 폴더 아래의 \ProjectOrganizer 폴더에 있는 ProjOrg.db에 저장됩니다. 오거나이저를 처음 열면 ProjOrg.db를 생성하고 모델, 프로젝트, 펌 및 시스템 폴더에서 파일을 읽어 옵니다. ProjOrg.db 데이터베이스에는 모델에서 사용하는 모든 템플릿 및 범주 정보가 저장됩니다. 폴더의 템플릿 및 범주를 변경하더라도 ProjOrg.db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는 않습니다. 데이터베이스가 템플릿 및 범주 xml 파일을 읽지 않으므로 파일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변경된 템플릿 및 범주를 ProjOrg.db에 적용하려면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오거나이저에서 기존의 템플릿 및 범주를 삭제하고 변경된 템플릿 및 범주를 가져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보관할 모든 템플릿과 범주를 Organizer에서 내보내고 모델을 닫습니다. 모델 폴더 아래의 \ProjectOrganizer 폴더에서 ProjOrg.db 데이터베이스를 삭제하고 모델을 다시 엽니다. 내보낸 템플릿과 범주를 Organizer로 다시 가져옵니다.

    주:

    두 번째 옵션에서는 오거나이저가 완전히 재설정됩니다. 내보내지 않은 데이터는 모두 손실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