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Defaults를 사용한 접합부 수정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AutoDefaults를 사용한 접합부 수정

익숙하지 않은 접합부를 사용할 때는 우선 기본 속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AutoDefaults를 사용해 속성을 수정하십시오.

  1. 모델에서 접합 기호를 두 번 클릭하여 접합부 대화 상자를 엽니다.
  2. 일반 탭의 오토디폴트 규칙 그룹 목록에서 규칙 그룹을 선택합니다.
  3. 모든 탭에서, AutoDefaults를 사용할 속성마다 화살표 기호 로 표시된 AutoDefaults 옵션을 선택합니다.
  4. 적용을 클릭합니다.

AutoDefaults를 사용한 후 수동으로 속성을 수정할 경우 Tekla Structures가 수동으로 수정한 속성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접합부의 베이스 플레이트 두께를 20mm로 수동 설정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AutoDefaults는 활성화 상태에서 메인 부재 프로파일에 따라 플레이트 두께를 설정합니다. 하지만 메인 부재 프로파일을 수정하더라도 Tekla Structures가 베이스 플레이트 두께를 업데이트하지 않습니다. 그대로 20mm가 유지됩니다.

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 중인 AutoDefaults 규칙과 속성을 볼 수 있습니다.

  • 오토디폴트 규칙을 보려면 모델에서 접합 기호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다음 조회 를 선택합니다.

    Tekla Structures가 사용 중인 규칙 그룹, 규칙 집합 및 속성 파일을 표시합니다.

  • 오토디폴트 속성을 보려면 모델에서 접합 기호를 두 번 클릭하고 불러오기 버튼 옆의 목록 상자에서 <AutoDefaults>를 선택한 다음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