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아웃 관리자에서 그룹 설정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그룹 설정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그룹을 만들어 레이아웃 점과 레이아웃 선을 적절히 구성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관리자의 기준점

레이아웃 점의 위치를 ​​정의할 때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기준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델에 이미 정의된 기준점을 사용할 수 있으며 파일 > 프로젝트 속성 > 기준점에서 새 기준점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관리자는 기준점에 대해 정의한 모델에서의 위치 좌표와 동쪽 좌표, 북쪽 좌표, 입면 좌표를 사용합니다.

파일 > 프로젝트 속성 > 기준점에서 기준점을 추가, 수정, 삭제할 때, 레이아웃 관리자를 다시 열거나 새로 고침하여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기준점 데이터를 최신 상태로 유지합니다.

  • 추가하는 기준점은 로컬 좌표계 그룹화의 그룹에 대한 레이아웃 관리자 목록에 표시됩니다.
  • 레이아웃 관리자의 그룹에 연결된 기준점을 삭제할 경우, Tekla Structures에서 그 기준점을 다시 만들어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여전히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사용하는 기준점을 수정할 경우, Tekla Structures에서는 기준점 관련 메시지를 레이아웃 관리자에 표시합니다. 수정된 좌표를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기로 선택하면 Tekla Structures에서, 그리고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기준점의 좌표가 다를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관리자가 기준점 기능을 사용하는 Tekla Structures 버전에서 기존 모델을 열면, 레이아웃 관리자는 모델 원점[(0,0,0) 및 회전 없음]에 없는 그룹 로컬 좌표계 그룹화를 바탕으로 기준점을 만듭니다. 생성된 기준점은 레이아웃 관리자의 그룹에 추가되며 로컬 좌표계 그룹화 목록에 표시됩니다. 파일 > 프로젝트 속성 > 기준점에 있는 기준점 목록에도 기준점이 표시됩니다. 기준점 대화 상자의 설명 텍스트는 기준점이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생성되었음을 보여줍니다.

그룹에 대한 기본 좌표계 정의

기본 기준점을 정의하여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생성한 모든 새 그룹에 대한 기본 좌표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그룹을 사용하여 레이아웃 점과 레이아웃 선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1. 관리 탭에서 레이아웃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2.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레이아웃 관리자 객체 그룹을 선택하여 사용 가능한 새 그룹에 대한 로컬 좌표계 그룹화 목록을 표시합니다.
  3. 목록에서 사용할 기준점, 모델 원점 또는 현재 작업 평면을 선택합니다.

모델에 정의된 기준점을 목록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관리자를 연 이후 새 기준점을 모델에 추가한 경우, 레이아웃 관리자를 다시 열거나 새로 고침하여 새 기준점을 목록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목록에서 다른 옵션을 선택하여 언제든지 그룹 기본 좌표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좌표계는 새 그룹에만 적용됩니다. 기존 그룹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룹의 넘버링 설정 정의

레이아웃 관리자의 모든 그룹은 동일한 넘버링 설정을 갖도록 정의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변경하면 변경 후에 생성한 모든 그룹에서 변경된 설정이 사용됩니다. 기존 그룹의 설정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1. 관리 탭에서 레이아웃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2. 를 클릭하여 설정을 연 다음 그룹을 클릭합니다.
  3. 넘버링 설정을 정의합니다.
    1. 접두사 상자에 접두사를 입력합니다.
    2. 시작 번호 상자에 시작 번호를 입력합니다.
    3. 번호 최대 길이 상자에 번호의 최대 길이를 입력합니다.
    4. 구분 기호 상자에 접두사와 숫자를 분리할 구분 기호로 하이픈 또는 빈 공간을 입력하십시오.
    5. 선행 공간 채우기 목록에서 번호 앞에 오는 선행 공간을 0으로 채울지 여부를 선택하십시오(예: PFX 00001 또는 PFX 1).
  4. 확인을 클릭합니다.
  5. 그룹의 점과 선에 넘버링 설정을 적용하려면 그룹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자동 이름 지정을 선택합니다.
주:

기본 설정을 사용하지 않으려는 경우 개별 그룹의 넘버링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을 선택하고 설정을 변경하십시오. 기본 설정을 복원하려면 다시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그룹 생성

  1. 관리 탭에서 레이아웃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2. 레이아웃 관리자 객체 그룹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그룹 추가를 선택합니다.

    모델링할 때 점과 선을 그룹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여러 그룹을 설정하고자 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최대 255개의 그룹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3. 필요하면 그룹을 클릭하여 이름을 변경합니다.

    그룹 이름은 18자입니다.

  4. 그룹의 넘버링 설정을 정의하십시오.
  5. 로컬 좌표계 그룹화를 선택합니다.

    좌표는 선택 즉시 적용됩니다.

    기본 기준점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다른 적합한 기준점, 모델 원점 또는 현재 작업 평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룹에 대한 좌표계를 선택하고 레이아웃 점을 추가했으면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점의 위치 좌표를 볼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점의 좌표를 표시할 점을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선택하십시오.

  • 모델에서의 위치는 모델 원점과 비교한 점 위치를 보여줍니다.
  • 그룹에서의 위치는 로컬 좌표계 그룹화와 비교한 점 위치를 보여줍니다.
  • 동쪽, 북쪽, 입면은 해당 X, Y, Z 좌표를 나타내는 좌표를 보여줍니다.
팁: XS_IMPERIALTRUE로 설정하여 레이아웃 관리자에 인치 단위를 표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미터법 단위를 사용합니다. XS_IMPERIALTRUE로 설정하면 레이아웃 관리자 설정에서 인치 단위에 대한 거리 정확도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주:

레이아웃 관리자의 트리 구조에 할당되지 않음 그룹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할당되지 않음 그룹은 그룹 정보가 부적절한 레이아웃 점과 레이아웃 선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점과 선은 보통 이전 레이아웃 관리자 버전에서 생성된 것들입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