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kla Structural Designer에서 해석 모델로 변경 사항 가져오기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Tekla Structural Designer에서 해석 모델로 변경 사항 가져오기

Tekla Structural Designer를 해석 응용 프로그램으로 사용하여 Tekla Structural Designer에서 모델을 해석, 설계 및 수정한 경우 변경 내용을 Tekla Structures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al Designer에서 생성한 새 부재, 프로파일과 재질 변경 내용, 설계 의도 철근 및 기타 해석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al Designer에서 해당 부재를 이동했더라도 Tekla Structures 모델에서는 기존 부재의 위치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철근을 가져오려는 경우, 컴퓨터에 호환되는 버전의 Tekla Structures 및 Tekla Structural Designer가 설치되어 있고 원본 Tekla Structural Designer 파일(.tsmd)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1. 가져오기의 대상 Tekla Structures 모델을 엽니다.
  2. 해석 및 디자인 탭에서 A&D 모델을 클릭합니다.
  3. 해석 및 설계 모델 대화 상자에서,
    1. 가져올 해석 모델을 선택합니다.
    2. 결과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4. Tekla Structural Designer 가져오기 대화 상자에서,
    1. 파일 가져오기 옆의 ... 버튼을 클릭하여 Tekla Structural Designer에서 내보낸 파일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철근을 가져오려면 원본 Tekla Structural Designer 모델 파일(.tsmd)을 선택합니다. 철근 집합은 독립 기초, 줄기초, 보, 기둥 및 벽에 대해 생성할 수 있습니다. 메쉬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2. 다음 그리드 옵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 가져오기 파일에서 그리드 가져오기: 가져오기 파일의 그리드선을 Tekla Structures 모델로 가져오게 됩니다. 그리드선 패턴이 생성되고 가져온 그리드선은 전부 이 패턴에 개별 그리드 평면으로 연결됩니다.
      • 기존 Tekla Structures 그리드 삭제: 가져오기는 현재 Tekla Structures 모델에서 모든 그리드선/평면을 제거합니다.
    3. 이전에 Tekla Structural Designer에서 가져온 Tekla Structures 모델에서 슬래브 및 벽 개구부를 제거하려면 이전에 가져온 개구부 제거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4. 위치 섹션을 열고 어떤 위치에서 모델을 가져올지 정의합니다.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 X, Y, Z 상자에서 Tekla Structures 모델의 글로벌 원점을 기준으로 가져온 모델의 오프셋을 입력합니다.

      • 선택을 클릭하고 Tekla Structures 모델에서 가져오기 모델 원점의 위치를 선택합니다.

      회전도 정의할 수 있습니다.

    5. 철근 섹션에서 철근을 가져올지 여부와 가져오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tsmd 파일을 가져오기 파일로 선택한 경우에만 철근 섹션 및 해당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제안된 프로파일, 재질 등급 및 철근 등급 변환을 확인하려면 변환 섹션을 열고 미리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져오기에서는 표준 프로파일과 등급을 포함하는 내부 변환 목록을 사용합니다. 내부 변환을 사용하여 부재의 프로파일 또는 등급을 변환할 수 없는 경우 Tekla Structures 이름이 변환 테이블에서 다음 텍스트로 대체됩니다.

      --- NO MATCH ---

    7. --- NO MATCH --- 텍스트가 표시되거나 표준 변환을 재정의하려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프로파일, 재질 및 철근 등급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 편집기에서 파일 이름 확장자 .cnv를 사용하여 프로파일, 재질 및/또는 철근 등급 변환 파일을 생성합니다.
      • 텍스트 파일에 Tekla Structural Designer 프로파일, 재질 또는 철근 등급 이름, 그리고 프로파일용 # 기호와 프로파일 코드, 이어서 등호(=)와 해당 Tekla Structures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에 대해 현지 Tekla 지원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철근 등급 변환 파일에서 등급 이름 아래에 있는 행의 등급에 대한 크기 매핑을 탭으로 들여 쓴 목록으로 표시합니다.

      • 프로파일 변환 파일, 재질 변환 파일 및/또는 철근 변환 파일 상자에 프로파일 및 등급 매핑에 사용할 변환 파일을 지정합니다.

        철근 변환 파일 상자는 호환 버전의 Tekla Structural Designer가 설치되고 .tsmd 가져오기 파일이 선택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환 파일이 사용되지 않을 경우 변환할 수 없는 프로파일 또는 재질 등급을 가진 부재가 계속 생성되겠지만 유효하지 않을 수 있는 가져오기 파일 프로파일 또는 재질 등급을 사용하게 됩니다.

    8. 대화 상자 하단에서 모델 비교 도구 표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9.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모델 비교 도구에는 추가됨, 업데이트됨, 삭제됨 또는 변경 안 됨으로 플래그가 지정된 모든 부재가 표시됩니다.

  5. 모델과 비교 도구에서 다음과 같이 변경 내용을 적용하거나 거부합니다.
    1. 적절한 탭으로 이동합니다. 추가됨, 업데이트됨, 삭제됨 또는 변경 안 됨.
    2. 객체의 속성을 표시하려면 왼쪽 목록에서 객체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객체가 업데이트 또는 삭제되었거나 변경되지 않은 경우에는 모델에서도 객체가 강조 표시됩니다.

    3. Tekla Structures 객체 ID를 비교 도구 목록의 객체 이름에 추가하려면 부재 ID 표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4. 업데이트된 객체에 대해 표시되는 정보의 양을 줄이려면 변경된 필드만 표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모든 객체 속성 대신 변경된 값만 표시됩니다.

    5. 추가됨, 업데이트됨삭제됨탭에서 가져오거나 업데이트할 각 객체(또는 객체 유형)에 대해 객체 이름 뒤의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6. 업데이트됨 탭에서 업데이트할 각 객체에 대해 왼쪽 목록에서 객체를 선택하고 속성 목록에서 값을 업데이트하려는 각 객체 속성에 대해 업데이트 적용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7. Tekla Structures 모델에서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지만 가져오기 파일에 있는 객체를 제외하려면 새 객체 추가 확인란을 선택 취소합니다.
    8. Tekla Structures 모델에서 현재 존재하지만 가져오기 파일에 없는 객체를 삭제하려면 현재 객체 삭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이 확인란을 선택 취소하면 객체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9. 변경 내용 적용을 클릭하여 현재 설정을 사용하고 가져오기를 완료합니다.

    가져오기의 결과는 Tekla Structural Designer 가져오기 대화 상자의 프로세스 로그에 표시됩니다(예: 가져온 부재의 수, 가져오기와 관련된 경고 또는 오류).

  6. Tekla Structural Designer 가져오기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