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면 내보내기에서 사용자 지정 선 유형 맵핑 정의(기존 내보내기)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도면 내보내기에서 사용자 지정 선 유형 맵핑 정의(기존 내보내기)

고급 변환을 사용하여 선과 레이어의 유형, 색상 및 중량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AutoCAD 같은 대상 소프트웨어에서도 원하는 선 유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는 기본적으로 변환하는 데 ..\Tekla Structures\<version>\environments\common\inp 폴더의 LineTypeMapping.xml 파일을 사용합니다.

사용자만의 선 유형 매핑을 정의해야 하는 경우에는 LineTypeMapping.xml 파일을 템플릿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주:

선 유형 매핑 파일을 수정할 때는 XML 검증이 가능한 편집기를 사용해야만 문서 구조를 유효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만의 선 유형 매핑을 정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

방법

선 유형에 따른 매핑

  1. XML 편집기로 매핑 파일을 엽니다.

  2. 선 유형 정보만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선 유형이 XKITLINE01인 레이어의 선은 모두 DASHED로 내보내집니다.

  3. 매핑 파일을 모델 폴더에 저장합니다.

선 유형 및 레이어에 따른 매핑

  1. XML 편집기로 매핑 파일을 엽니다.

  2. 선 유형 및 레이어 이름을 입력합니다.

    매핑이 적용될 레이어를 LayerName 속성에서 정의합니다.

    LayerName 속성을 제외할 경우 Tekla Structures는 모든 레이어에 선 유형 매핑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LayerName 속성을 포함시키면 Tekla Structures가 해당 레이어에 한해 선 유형 매핑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선 유형이 XKITLINE01BEAM 레이어의 선은 모두 DASHED로 내보내집니다. 따라서 Tekla Structures가 기본적으로 이러한 종류의 매핑을 먼저 검색합니다.

  3. Color 속성에서 선 색상을 정의합니다. AutoCAD Color Index(ACI) 코드(0~255)에서 색상 값을 입력합니다.

  4. Weight 속성에서 선의 두께를 정의합니다. 밀리미터의 1/100 단위로 값을 입력합니다.

  5. 매핑 파일을 모델 폴더에 저장합니다.

아래는 LineTypeMapping.xml 파일의 구성 방식입니다.

  1. 첫 번째 영역은 XML과 문서 유형 정의로 구성됩니다. 이 영역을 변경하거나 제거하지 마십시오.
  2. 여기에는 이용할 수 있는 매핑이 정의됩니다. 또한 이 매핑을 자체 매핑에 템플릿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첫 번째 예에서는 새로운 Mapping 요소가 추가되면서 Beam 레이어의 XKITLINE00 선은 BORDER 선 유형으로, 색상은 10으로, 그리고 중량은 1.00mm으로 변환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 예에서는 새로운 Mapping 요소가 추가되면서 Part 레이어의 XKITLINE02 선은 HIDDEN2 선 유형으로, 레이어 이름은 Part_Hidden으로, 색상은 8로, 그리고 중량은 1.00mm로 변환됩니다.

히든선을 별도의 레이어로 내보낼 때도 LineTypeMapping.xml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내보낸 후에는 히든선을 자체 레이어로 정의해야 합니다(여기에서는 Part_Hidden).

주:

내보내기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레이어(여기에서는 Part_Hidden)가 레이어 수정 대화 상자의 유효 레이어 목록에 존재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