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kla Structures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Tekla Structures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이 페이지의 정보는 온라인 라이선스에 유효하지 않습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는 기본 온라인 라이선스 방법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구매 시 라이선스가 온프레미스인지 온라인인지 결정되므로 두 가지 분산 방법 사이에서 라이선스를 전환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컴퓨터 하드웨어에 설치한 라이선스 서버에서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활성화합니다. 한 명 이상의 사용자를 위해 Tekla Structures 설치 시 라이선스 서버에 연결되어 라이선스를 예약합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설정은 다음과 같은 일반 작업 과정을 따릅니다.

  1. Tekla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를 설치합니다.
  2. 자신의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자격증을 저장합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는 전자 메일을 통해 전송되는 자격증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3.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활성화합니다.
  4. Tekla Structures를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에 연결합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기술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이용하면 Tekla Structures는 Flexera 소프트웨어에 의한 FlexNet(FlexNet Publisher License Management) 라이선스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Tekla는 공통 FlexNet 플랫폼보다 월등히 향상된 기능으로 라이선스를 관리하는 Tekla만의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제는 FlexNet을 통해 라이선스를 관리하는 다른 소프트웨어 제품에서 사용해 온 일부 표준 도구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라이선스 서버 소프트웨어는 Tekla Structures의 여러 버전과 호환 가능합니다. 현재 Tekla Structures버전과 함께 사용할 라이선스 서버 버전을 보려면, Tekla2020 라이선스 서버에 대한 하드웨어 권장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라이선스는 라이선스에 명시된 최대 허용 버전 외에도 Tekla Structures의 이전 버전과도 호환 가능합니다. 라이선스는 자격증 HTML 파일로 전자 메일에 첨부된 상태로 전송됩니다.

주:

라이선스 자격증의 백업 사본을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워크스테이션의 로컬 라이선스

조직에 사용자가 많지 않고 사용자 간에 동일한 라이선스를 공유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라이선스 서버를 Tekla Structures워크스테이션에 직접 설치합니다. 로컬 라이선스 서버에서 라이선스를 활성화하면 Tekla Structures는 이 라이선스를 항상 사용하며 사용자는 라이선스를 대여하지 않아도 Tekla Structures를 오프라인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 유형을 사용하려고 하는 경우, 설치 및 라이선스 작업 과정를 참조하십시오.

사용자가 많은 조직에서는 추가 작업이 수반되고, 가시성이 부족하며, 사용자 간에 유연하게 라이선스를 공유할 수 없기 때문에 각 워크스테이션에 라이선스 서버를 설치하고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내부 네트워크에 중앙 라이선스 서버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

Tekla 라이선스 시스템을 설치할 때 Tekla Structures를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에 연결하기 위해 방화벽 설정을 변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방화벽 설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Tekla 라이선스 서버가 Windows 방화벽을 뚫고 작동하도록 허용을 참조하십시오.

문제가 있는 경우, Tekla 라이선스 문제 해결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Tekla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 설치

Tekla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를 설치합니다.

다른 FlexNet 라이선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Tekla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를 설치하기 전에 해당 서비스를 중단해야 합니다. Tekla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 설치를 완료한 경우 다른 라이선스 서비스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를 설치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최신 Tekla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 설치를 다운로드하려면 Tekla Downloads로 이동합니다.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필요한 모든 파일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라이선스 서버 버전을 확인하려면, Tekla 2020 라이선스 서버에 대한 하드웨어 권장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2. 표준 설치를 원하는 경우 자동 옵션을 선택하고 설치를 완료하십시오.

    Tekla 라이선스 서버가 설치됩니다.

    자동 라이선스 서버 설치 시, 라이선스 서버 호스트 이름은 자동으로 27007@your_host_name에 설정되며 이 경우 27007은 포트고 your_host_name은 사용자의 컴퓨터 이름입니다.

    자동 설치를 권장합니다. 수동 설치는 FlexNet 또는 Flexlm 라이선스에 능숙하며, TCP/IP 포트와 같은 기본 설치 사항에서 일부를 바꿔야 할 때만 선택하십시오. 자세한 정보는 Tekla 라이선스 서버 설치 - 수동 설치를 참조하십시오.

자신의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자격증을 저장합니다.

자신의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자격증을 저장합니다.

Trimble Solutions 라이선스 활성화 서버에서 사용자의 라이선스 서버로 라이선스 권리를 이양하기 위한 예비 작업으로, 라이선스를 구매한 조직 내 사람 또는 연락 담당자로 지정된 사람에게 전자 메일로 전송된 자격증을 저장해야 합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자격증을 저장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전자 메일 응용 프로그램에서 자격증이 첨부된 전자 메일을 엽니다.
  2. 자격증 파일 EntitlementCertificate.html..\Tekla\License\Server 폴더에 다운로드합니다.

자격증에는 Tekla Structures 온프레미스 라이선스의 구성, 수량과 활성화 ID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자격증은 컴퓨터에 귀속되지 않습니다. 즉 한 라이선스 서버에 있는 다수의 자격증에서 라이선스를 활성화하거나, 다수의 라이선스 서버에 있는 (여러 라이선스를 포함하는) 단일 자격증에서 라이선스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활성화

Tekla Structures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활성화합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에서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활성화하여 Tekla Structures를 사용해야 합니다. 라이선스를 활성화하고 서버에 알리면 라이선스 권리가 Trimble 솔루션의 활성화 서버에서 라이선스 서버로 이전됩니다. 라이선스 활성화에 Tekla License Administration Tool를 사용합니다.

주:

다른 FlexNet 라이선스와 라이선스 서버 관리 도구(FlexNet Manager 등)를 사용하고 있다면 자동 라이선스 서버 알림 기능을 이용하지 마십시오. 수동 알림 방법은 수동 서버 알림을 사용하여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활성화를 참조하십시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활성화하고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에 라이선스 변경을 알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indows 운영 체제에 따라 시작 메뉴 또는 시작 화면을 통해 Tekla 라이선싱 > Tekla License Administration Tool로 이동합니다.
  2. 서버 알림 버튼을 클릭해 자동 라이선스 서버 알림 기능을 설정합니다.
  3. 자격증을 ..\Tekla\License\Server 폴더에 저장하면 라이선스가 부여된 라이선스 영역에 표시됩니다. 라이선스가 표시되지 않으면 열기를 클릭하고 EntitlementCertificate.html을 선택한 다음, 다시 열기를 클릭하십시오.
  4. 활성화할 라이선스 개수를 선택합니다.
  5. 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의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는 Trimble Solutions의 활성화 서버에 접속합니다. 활성화된 라이선스는 활성화 라이선스 영역에 표시됩니다.

이제 Tekla Structures를 처음으로 시작할 때 Tekla Structures를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에 연결해야 합니다.

Tekla Structures를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에 연결

Tekla Structures를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에 연결합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를 Tekla Structures와 동일한 컴퓨터에 설치하고 라이선스를 성공적으로 활성화한 경우 추가 작업 없이 라이선스가 자동으로 예약됩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는 Tekla Licensing Service라는 이름의 Windows 서비스로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됩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가 다른 컴퓨터에 설치된 경우 컴퓨터가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 컴퓨터에 접속할 수 있도록 Tekla Structures에 내부 네트워크의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 컴퓨터 이름을 알려줘야 합니다.

Tekla Structures를 처음 시작할 때 Tekla Structures를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에 연결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Tekla Structures를 시작합니다.
  2. Tekla Structures를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에 연결하려면 라이선스 대화 상자에 port@hostname 정보를 입력합니다(예: 27007@HOST_NAME).

    호스트 이름과 포트는 ..\Tekla\License\Server에 위치한 서버 컴퓨터의 tekla.lic 파일에서 확인된 호스트 이름 및 포트와 일치해야 합니다. 라이선스 서버 관리자가 사용자에게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 이름과 포트 번호를 통보합니다.

    1. 호스트

    2. 포트

    활성화된 라이선스에서 사용 가능한 라이선스 서버가 하나 이상이면 아래와 같이 세미콜론으로 서버를 구분하여 라이선스 대화 상자에서 주 서버와 보조 서버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27007@HOST_NAME_1;27007@HOST_NAME_2

  3. 확인을 클릭하여 Tekla Structures를 시작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