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kla Structures 설치 및 라이선스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Tekla Structures 설치 및 라이선스

Tekla Downloads에서 Tekla Structures 설치 패키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 소프트웨어와 환경은 별도의 설치 패키지로 제공됩니다. 소프트웨어 설치 패키지에는 항상 일반 콘텐츠가 포함된 빈 프로젝트 환경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Tekla Structures 환경은 별도의 설치 파일로 제공됩니다. 환경은 Tekla Structures에 사전 정의되어 있거나 사용자가 정의한 지역/회사별 설정 및 정보입니다. 설치 기본 요건 및 권장 하드웨어 사양은 Tekla Structures 2021 하드웨어 권장 사항를 참조하십시오.

Tekla Structures 확장 프로그램은 Tekla Structures 제품 출시의 일부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Tekla Warehous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각 확장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라이선스를 보유한 경우, 라이선스가 Trimble Identity에 연결되며 조직 관리자가 사용자에게 라이선스를 할당합니다. Tekla Structures를 설치하고 시작하면 준비가 끝나며, 온라인 라이선스 사용을 선택합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보유한 경우 온프레미스 서버를 설치하고 자격증 인증서를 서버에 활성화해야 하며 이 라이선스 서버에 Tekla Structures를 연결해야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Tekla Structures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참조하십시오.

Tekla Structures 설치

Tekla Structures를 사용하려면, 원하는 Tekla Structures소프트웨어 및 Tekla Structures 환경을 설치합니다. 그런 다음 Tekla Structures를 시작하고 로그인하여 라이선스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사용하는 경우 Tekla Structures를 시작하기 전에 사용자의 컴퓨터나 다른 컴퓨터에 Tekla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가 설치되고 Tekla Structures 온프레미스 라이선스가 활성화되고 Tekla Structures가 라이선스 서버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Tekla Structures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참조하십시오.

주:

컴퓨터에 Tekla Structures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려면 관리자 권한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1. Tekla Structures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1. 설치 파일을 Tekla Downloads에서 컴퓨터로 다운로드합니다.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필요한 모든 파일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설치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설치를 실행합니다.
    3. 설치 마법사의 단계에 따라 설치를 완료합니다.

      설치 폴더 및 모델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Tekla Structures 환경을 설치합니다.

    환경을 하나도 설치하지 않고 Tekla Structures를 시작하면 Tekla Structures에서 시작하기 전에 먼저 환경을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후에 현재 사용 중인 Tekla Structures 버전에 원하는 개수만큼 환경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1. 환경 설치 파일을 Tekla Downloads에서 컴퓨터로 다운로드합니다.
    2. 설치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설치를 실행합니다.
    3. 설치 마법사의 단계에 따라 설치를 완료합니다.

      환경 설치 폴더의 위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설치 마법사에서는 환경 설치 폴더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환경 설치 마법사를 실행할 때 환경 설치 마법사에서 환경 설정 파일(.tsep)이 설치되어 있다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지 않을 경우에는 환경 설정 파일이 설치 후 Tekla Structures를 시작할 때 환경 폴더에 설치됩니다. 시작 시 Tekla Structures에서 설치 진행률을 표시하는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환경 설정 파일은 대화 상자에서 설치를 취소한 경우에도 설치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는 취소됩니다. Tekla Structures가 다음 시작 시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여러 환경을 처음 설치하는 경우 환경 설치 마법사를 실행할 때 환경 설정 파일(.tsep) 설치를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tsep 패키지의 일부는 둘 이상의 환경에서 사용되며 동일한 버전의 .tsep 패키지는 한 번만 설치됩니다.

  3. Windows 시작 메뉴에서 선택하거나 바탕화면 아이콘을 클릭하여 Tekla Structures를 시작합니다.
  4. 본인의 Trimble IdentityTekla Structures에 로그인합니다.

    쿠키 정책 메시지가 나타나면 X를 클릭하여 지웁니다.

    기본 로그인 기간은 30일이며 그 이후 로그인이 요구됩니다.

  5. Tekla online 라이선스 사용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 옵션이 기본 옵션입니다.

    온라인 라이선스 관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Trimble Identity 및 온라인 라이선스 관리를 참조하십시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서버 사용을 선택합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Tekla Structures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참조하십시오.

    Tekla StructuresTekla Structures를 닫을 때 사용 중인 컴퓨터에 온라인 라이선스를 유지하며 종료 확인 메시지 상자에서 이 장치에 허가된 이 라이선스 유지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이 확인란은 처음에 Tekla Structures를 닫을 때 기본적으로 선택됩니다.

    Tekla Structures를 종료하고 다른 컴퓨터에서 동일한 라이선스 사용 시 라이선스를 해제하려면 이 장치에 허가된 이 라이선스 유지를 선택 해제합니다.

  6. 다음으로 환경, 역할 및 구성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Tekla Structures 시작하기를 참조하십시오.

    구성 목록에는 사용자에게 부여된 구성이 표시됩니다.

오프라인으로 작업해야 하는 경우에는 온라인 라이선스로 오프라인 작업를 참조하십시오.

Tekla Structures 사용 방법 학습 시작:

Tekla Structures 설치 폴더

Tekla Structures 소프트웨어와 환경은 기본적으로 서로 다른 폴더 위치에 설치됩니다. 소프트웨어 설치 마법사에서 Tekla Structures 소프트웨어 설치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치 폴더의 위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환경 설치 마법사에서는 환경 설치 폴더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소프트웨어와 환경은 다음 폴더에 설치됩니다.

  • 소프트웨어는 \Program Files\Tekla Structures\<version>\ 폴더에 설치됩니다.

  • 환경 및 확장 프로그램은 \ProgramData\Trimble\Tekla Structures\<version> 폴더에 설치됩니다.

  • 사용자 설정은 \Users\<username>\AppData\Local\Trimble\Tekla Structures\<version> 폴더에 설치됩니다.

Tekla Structures 소프트웨어를 C:\에 설치할 경우 소프트웨어 및 환경이 모두 C:\Tekla Structures\<version>에 설치됩니다. 사용자 설정은 \Users\<username>\AppData\Local\Trimble\Tekla Structures\<version> 폴더에 설치됩니다.

최신 Tekla Structures 버전을 설치하는 경우, 설치 폴더에 다른 Tekla Structures 버전의 파일이 포함되어 있어서는 안 됩니다. 이것은 설치 패키지에 포함된 모든 파일을 가져오기 위해서입니다.

서비스 팩을 설치할 때, 관련 Tekla Structures 버전 또는 이전 서비스 팩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설치 폴더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팩은 관련 Tekla Structures 버전 또는 업데이트하는 서비스 팩과 동일한 폴더에 설치됩니다. 설치 폴더에는 관련 Tekla Structures 버전 또는 이전 서비스 팩의 파일이 들어 있습니다. 새 서비스 팩을 설치하면 새 파일을 복사하기 전에 이전 파일이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설치 폴더에 사용자 자신의 파일이 있는 경우 이런 파일은 폴더에 그대로 유지됩니다.

소프트웨어와 환경을 설치한 후 Windows 제어판에서 설치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

이름이 비 유니코드 언어(예: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또는 러시아어)로 된 폴더에 Tekla Structures를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설치가 비 유니코드 언어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Tekla Structures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Windows 제어판의 Windows 시스템 로컬과 XS_STD_LOCALE를 동일한 언어로 변경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