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근 분할 및 이음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철근 분할 및 이음

스톡 길이보다 긴 철근 및 철근 그룹은 분할한 후 분할 위치에 이음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자동 이음 도구 매크로를 사용하여 스톡 길이보다 긴 철근을 분할 후 잇습니다. 먼저 제조사에 따라 모델의 철근 길이를 검사합니다. 그런 다음 동일한 단면에서 분할 후 이을 철근 부분과 이음 위치, 대칭, 유형 및 길이를 정의하면 됩니다.

  1. 측면 패널에서 응용 프로그램 및 컴포넌트 버튼 을 클릭하여 응용 프로그램 및 컴포넌트 카탈로그를 엽니다.
  2. 응용 프로그램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응용 프로그램 목록을 엽니다.
  3. 자동 이음 도구를 두 번 클릭하여 매크로를 시작합니다.
  4. Automatic Splicing Tool 대화 상자에서 다음과 같이 실행합니다.
    1. 철근 제조사를 선택합니다.

      철근 등급 및 크기를 기준으로 최대 철근 길이와 랩 길이가 나열됩니다.

      필요하다면 AutomaticSplicingTool_Manufacturers.dat 파일에서 길이 정보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기본 파일을 ..\ProgramData\Trimble\Tekla Structures\<version>\environments\common\system 에서 복사 후 편집하여 프로젝트 또는 펌 폴더에 저장하면 됩니다.

    2. 철근 등급 및 크기가 AutomaticSplicingTool_Manufacturers.dat 파일에 없는 경우에는 미지정 스톡의 최대 길이 상자를 사용하여 철근 분할 및 이음 이후의 최대 철근 길이를 정의합니다.
    3. 철근 길이의 최대 길이 초과 여부를 검사하려면 아래와 같이 검사 대상 옆의 버튼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 모델에 속한 철근을 모두 검사하려면 모두를 클릭합니다.

      • 특정 철근을 검사하려면 컴포넌트의 객체 선택 스위치를 사용해 모델에 속한 철근을 선택한 다음 선택한 객체를 클릭합니다.

      Tekla Structures는 최대 길이보다 긴 철근을 대화 상자의 오른쪽에 있는 더욱 긴 철근 아래 나열합니다.

      더욱 긴 철근 목록에서 한 행을 선택하면 Tekla Structures가 모델에서 해당하는 철근을 강조 표시합니다.

    4. 동일한 횡단면에서 철근의 어떤 부분을 이을지 정의합니다.
    5. 철근을 이을 때 적용되는 대칭을 정의합니다.
    6. 이음 중심점의 오프셋을 정의합니다.
    7. 서로 평행한 두 철근 이음 사이의 최소 세로 방향 거리를 정의합니다.
    8. 이음 유형을 선택합니다.

      랩 이음, 커플러 이음 또는 용접 이음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9. 랩 이음의 경우 기본 랩 길이를 거리로 또는 공칭 철근 직경과 비례하여 정의합니다.

      이 값은 AutomaticSplicingTool_Manufacturers.dat 파일에서 철근 등급 및 크기에 따라 랩 길이를 정의하지 않은 경우에 사용됩니다.

    10. 랩 이음의 경우 철근이 서로 상단에 위치할지, 혹은 서로 평행하게 위치할지 정의합니다.
    11. 철근을 분할 후 이으려면 다음과 같이 분할 및 이음 대상 옆에 있는 버튼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 모델에 속한 철근을 모두 이으려면 모두를 클릭합니다.

      • 특정 철근을 이으려면 더욱 긴 철근 목록에서, 혹은 컴포넌트의 객체 선택 스위치를 사용해 모델에서 철근을 선택한 다음 선택한 객체를 클릭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