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즈 관리자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페이즈 관리자

페이즈 관리자를 사용하여 모델을 단면으로 분해합니다.

페이즈는 종종 설치 순서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페이즈 번호에 따라 레포트 및 뷰 생성, 객체 숨김 및 잠금, 그리고 다른 모델의 객체 복사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다수의 사용자가 단일 사용자 모드에서 동시에 작업하는 대규모 프로젝트가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러면 먼저 기둥 등이 포함된 기본 모델을 생성합니다. 이것이 페이즈 1입니다. 그런 다음 기본 모델을 복사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배포합니다.

각 사용자는 나누어진 빌딩 부재에 대해 작업을 실시합니다. 모델 부재가 완료되면 별도의 페이즈(페이즈 2, 3 등)로서 완료된 부재를 기본 모델로 다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주:

페이즈를 사용하여 모델 간에 객체를 복사할 때 대상 모델이 소스 모델과 동일하거나 최신 버전의 Tekla Structures를 사용하여 생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최신 버전에서 이전 버전으로 복사할 수 없습니다.

모델을 페이즈로 분할

  1. 관리 탭에서 페이즈를 클릭합니다.

    페이즈 관리자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2. 추가를 클릭하고 새로운 페이즈를 생성합니다.
  3. 현재 설정(S)을 클릭하고 선택한 페이즈를 현재 페이즈로 지정합니다.

    이제부터 Tekla Structures는 생성하는 모든 객체를 현재 페이즈로 할당합니다. 페이즈 번호 앞의 @ 문자가 현재 페이즈를 나타냅니다.

  4. 모델을 페이즈로 분할합니다.
    1. 객체의 페이즈를 알아보려면 객체를 선택하고 객체별 페이즈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Tekla Structures가 객체의 페이즈를 선택합니다.

    2. 특정 페이즈에 속한 객체를 알아보려면 목록에서 페이즈를 선택한 다음 페이즈별 객체(O)를 클릭합니다.

      Tekla Structures가 모델에서 해당 객체를 강조 표시합니다.

    3. 여러 객체의 페이즈를 변경하려면 먼저 객체들을 선택한 다음 목록에서 페이즈를 선택하고 페이즈 수정(M)을 클릭합니다.
  5. 확인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특정 페이즈의 객체 잠금 및 잠금 해제

모델 객체의 우발적 수정 또는 삭제를 방지할 목적으로 객체를 잠글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ekla Structures 모델에서 각 객체 페이즈에 따라 부재, 볼트, 용접부 및 참조 모델을 잠글 수 있습니다.

객체를 잠글 경우 객체 속성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지 못합니다. 객체에서 넘버링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사용자 정의 속성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잠긴 객체를 수정 또는 삭제하려고 하면 Tekla Structures가 다음과 같은 경고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잠긴 객체가 있습니다, 레포트를 참조하십시오.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1. 관리 탭에서 페이즈를 클릭합니다.
  2. 페이즈 관리자 대화 상자에서 잠그거나 잠금 해제할 객체의 페이즈를 선택합니다.
  3. 다음 작업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 객체를 잠그려면 객체 잠금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Tekla Structures가 선택한 페이즈의 객체에 대해 사용자 정의 속성 잠김로 설정합니다.

    • 객체의 잠금을 해제하려면 객체 잠금 해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Tekla Structures가 선택한 페이즈의 객체에 대해 사용자 정의 속성 잠김아니요로 설정합니다.

다중 사용자 모드에서 모델 객체가 실수로 수정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중 사용자 모드의 접근 권한을 참조하십시오.

사용자 지정 페이즈 속성 정의

사용자 지정 페이즈 속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페이즈 관리자 대화 상자에 열이 하나 추가됩니다.

objects.inp 파일에서 페이즈 속성 이름을 정의합니다. 레포트 및 템플릿에서 페이즈 속성을 사용하려면 페이즈 속성 필드 이름으로 PHASE.ATTRIBUTE_NAME 구문을 사용하십시오.

기본 objects.inp 파일은 구문 예시가 있는 페이즈 속성 섹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objects.inp 파일 속성사용자 정의 속성(UDA) 정의 및 업데이트를 참조하십시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