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아웃 관리자로 레이아웃 데이터 가져오기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레이아웃 관리자로 레이아웃 데이터 가져오기

기본 조건을 확인하기 위해 레이아웃 관리자를 사용하여 Trimble® LM80 같은 레이아웃 장치에서 모델로 레이아웃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데이터 가져오기

가져올 때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레이아웃 데이터가 들어있는 파일을 레이아웃 장치에서 컴퓨터로 복사하고 나중에 이 파일을 레이아웃 관리자로 가져옵니다.
  • 레이아웃 관리자로 바로 파일을 가져옵니다. USB 또는 Bluetooth 연결을 사용하여 레이아웃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하는 경우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관리 탭에서 레이아웃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2.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3. 해당하는 파일 가져오기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포인트 파일(.txt) 가져오기레이아웃 점을 가져옵니다.

      포인트 파일(.txt)은 현장 측정 여부를 떠나 항상 설계점 탭으로 가져옵니다.

    • 작업 파일(.cnx) 가져오기로 Trimble® LM80 작업 파일에 있는 모든 레이아웃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작업 파일(.cnx)을 측정점 탭으로 가져옵니다.

    • 필드 링크 파일(.tfl) 가져오기로 Trimble 필드 링크 파일에 있는 모든 레이아웃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Trimble 필드 링크 파일(.tfl)은 원래 Tekla Structures에서 가져온 설계점과 현장에서 측정한 측정점 둘 모두를 가져옵니다. 점 이름이 존재하는 경우, 따라서 점이 이미 존재하는 경우 가져오기 대화 상자에서 설계점은 플래그로 지정됩니다. 기존 설계점을 가져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플래그 옆에 있는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하여 가져오기에서 기존 점을 제외합니다.

  4. 가져올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을 선택하면 파일 이름으로 이름이 지정된 새 그룹이 만들어집니다.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최대 255개의 그룹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5. 레이아웃 데이터를 가져올 그룹을 선택하거나,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새 그룹을 만듭니다.

    작업 파일(.cnx) 및 Trimble 필드 링크 파일(.tfl)에는 레이아웃 점 그룹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에 그룹이 있는 경우, 그룹 목록에서 선택할 수 있는 그룹 목록에 표시됩니다.

  6. 그룹 좌표계를 확인합니다.

    로컬 좌표계 그룹화는 선택한 그룹 좌표 옵션을 보여줍니다. 목록에서 다른 옵션을 선택하여 좌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 파일 이름이 있는 그룹을 선택하는 경우, 레이아웃 관리자 객체 그룹에 정의된 그룹의 기본 좌표계를 사용합니다.

  7. 표시를 클릭하여 파일 가져오기의 내용을 표시합니다.
  8. 필요한 경우 텍스트 파일 가져오기 - 칼럼 헤더 매핑 대화 상자의 포인트 파일 열을 정의하고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9. 확인을 클릭하여 텍스트 파일 가져오기 - 칼럼 헤더 매핑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이제 점이 가져오기 대화 상자에 표시됩니다.

  10. 가져오기 를 클릭합니다.

    가져온 점이 모델에 생성되고 가져오기 대화 상자에서 선택한 그룹의 레이아웃 관리자 대화 상자에 표시됩니다.

주:

설계점은 Tekla Structures 모델에 생성한 레이아웃 점입니다. 측정점은 건설 현장에서 측정한 레이아웃 점입니다.

포인트 파일 열 정의

레이아웃 점 이름과 점 좌표가 나열된 포인트 파일에서 레이아웃 점을 모델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포인트 파일에 헤더가 없거나 레이아웃 관리자가 헤더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텍스트 파일 가져오기 - 칼럼 헤더 매핑를 클릭하여 가져오기 대화 상자에 파일 내용을 표시하면 표시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헤더가 없는 포인트 파일의 예:

텍스트 파일 가져오기 - 칼럼 헤더 매핑 대화 상자에서 포인트 파일의 내용은 하단에 표시되고 열 제목은 상단에 표시됩니다.

  1. 포인트 파일 내용이 올바른 열 제목 아래에 표시되는지 확인하십시오.
    • 이름 칼럼은 레이아웃 점 이름을 보여줍니다.
    • X 칼럼은 x 좌표를 보여줍니다.
    • Y 칼럼은 y 좌표를 보여줍니다.
    • Z 칼럼은 z 좌표를 보여줍니다.

  2. 필요한 경우 목록에서 올바른 열을 선택하여 대화 상자의 맨 위에 있는 열을 변경하십시오.
  3. 측정 단위를 선택하십시오.
  4. 포인트 파일의 첫 번째 행이 헤더 행인지 여부를 첫 번째 선 처리 설정에서 선택하십시오.
    • 는 첫 번째 행에 레이아웃 점 데이터가 있고 헤더 행이 아님을 의미합니다.

    • 아니요는 첫 번째 행이 헤더 행임을 의미합니다.

  5. 확인을 클릭합니다.

레이아웃 관리자의 측정점

측정점은 레이아웃 장치를 사용하여 건설 현장에서 측정하고 Tekla Structures로 가져온 점입니다. 레이아웃 관리자 또는 Layout Point 도구 대화 상자에서 측정점의 속성을 볼 수 있습니다. 측정점에는 이름, 직경, 모양과 같은 일반적인 점 속성 외에도 Tekla Structures에서 수정할 수 없는 점 속성이 있습니다.

측정점 속성을 보려면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점을 선택하거나 모델에서 점을 두 번 클릭합니다.

측정점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속성

설명

말뚝박기 점입니다.

해당 측정점이 모델에서 생성된 레이아웃 점에서 벗어난 경우 Trimble® LM80 장치에 인식되었다고 레이블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속성은 Layout Point 도구 대화 상자에 표시됩니다.

필드 점입니다.

필드 점은 건설 현장에서 측정하여 Tekla Structures로 가져온 것입니다.

필드 선입니다.는 레이아웃 선의 해당 속성입니다.

이 속성은 Layout Point 도구 대화 상자에 표시됩니다.

HR

로드 높이(Height of Rod)는 폴에서 각기둥의 높이입니다. 이것은 계측기 높이 결정에 사용되므로 측정점의 실제 입면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HA

수평각(Horizontal Angle)은 후방 시계 또는 0 각도에서 측정한 각도입니다.

VA

수직각(Vertical Angle)은 측량기 범위의 수평 위치와 각도 측정의 차이입니다.

SD

기울기 거리(Slope Distance)는 입면 변화에 관계없이 실제 거리입니다. 수평각(HA)은 수평면을 따른 거리입니다.

PPM

백만 분의 일(Parts Per Million)은 대기 조건과 대기 조건이 빛이 공기를 통과하는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측정값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지수입니다. 이 속성은 측정 계산과 정확도 면에서 중요합니다.

벤치마크 오프셋

벤치마크 오프셋은 입면 측정값을 계산하는 벤치마크를 정의하는 측정입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