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리 수정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어셈블리 수정

어셈블리 메인 부재 변경

철골 어셈블리의 메인 부재에는 다른 부재가 용접되거나 볼트 체결됩니다. 기본적으로, 메인 부재는 다른 어떤 부재에도 용접되거나 볼트 체결되지 않습니다. 어셈블리의 메인 부재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필요한 경우, 현재 어셈블리의 메인 부재가 어떤 것인지 확인합니다.

    특정 어셈블리에 어떤 객체가 속하는지 확인하려면 조회 도구를 사용합니다.

  2. 어셈블리의 객체 선택 선택 스위치가 활성 상태여야 합니다.
  3. 철골 탭에서 어셈블리 > 메인 객체로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새 메인 부재를 선택합니다.

    Tekla Structures가 메인 부재를 변경합니다.

결합된 어셈블리에서 메인 어셈블리 변경

2개 이상의 어셈블리를 함께 연결할 때 부피가 가장 큰 어셈블리가 메인 어셈블리가 됩니다. 언제든 결합된 어셈블리의 메인 어셈블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새 메인 어셈블리를 선택합니다.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어셈블리 > 새 메인 하위 어셈블리로 설정을 선택합니다.

어셈블리에서 객체 제거

  1. 제거하려는 부재 또는 서브 어셈블리를 선택합니다.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어셈블리 > 어셈블리에서 제거를 선택합니다.

어셈블리에서 객체 확인 및 강조 표시

특정 어셈블리에 어떤 객체가 속하는지 확인하려면 조회 도구를 사용합니다.

  1. 리본에서 옆의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한 후 어셈블리 객체를 선택합니다.
  2. 어셈블리에 속한 부재를 선택합니다.

    Tekla Structures는 같은 어셈블리에 속한 다른 부재를 강조 표시합니다. 다음 색상이 사용됩니다.

    객체 유형

    색상 강조 표시

    콘크리트 - 메인 부재

    자홍색

    콘크리트 - 보조 부재

    청록색

    철근

    파란색

    철골 부재 - 메인 부재

    주황색

    철골 부재 - 보조 부재

    노란색

어셈블리 분해

결합된 어셈블리를 분해하는 경우 Tekla Structures에서는 어셈블리 계층을 레벨별로 분해하며, 이는 항상 최상위 레벨부터 시작합니다. 결합된 어셈블리를 다시 단일 부재로 분해하려면 분해 명령을 여러 번 사용해야 합니다.

전체 어셈블리 계층을 분해하지 않고 하위 어셈블리를 단일 부재로 분해할 수도 있습니다.

  1. 분해하려는 어셈블리 또는 하위 어셈블리를 선택합니다.
  2.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 전체 어셈블리를 분해하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어셈블리 > 분해를 선택합니다.

    • 서브 어셈블리만 분해하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어셈블리 > 서브 어셈블리 분해를 선택합니다.

어셈블리 예

기둥 코벨

기둥 코벨은 한 공장에서 제작된 다음, 다른 공장에서 기둥에 부착됩니다. 코벨을 기둥의 하위 어셈블리로 모델링합니다. 그런 다음 각 공장에 대한 조립도면을 생성합니다. 코벨이 함께 용접되는 방식을 보여주는 조립도면 하나와 코벨과 다른 부재가 기둥에 용접되는 방식을 보여주는 다른 조립도면 하나를 생성합니다.

(1) 도면 2, 공장 2

(2) 도면 1, 공장 1

복합 트러스

복합 트러스의 절반은 어셈블리로 모델링합니다. 공장에서 트러스 절반 부분을 제작하기 위한 조립도면을 생성합니다. 그런 다음, 절반 부분을 현장에서 연결하는 방식을 보여 주는 또 다른 조립도면을 생성합니다.

빌트업 프로파일

빌트업 기둥 및 보의 프레임에서 각 빌트업 프로파일은 하위 어셈블리일 수 있습니다. 전체 프레임을 보여 주는 조립도면과 기둥과 보를 제작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별개의 도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